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원피스 873화 애니] 태양 해적단의 등장 ONE PIECE 총맞은 상디와 루피, 간신히 써니호 도착했으나…

공유
0

[원피스 873화 애니] 태양 해적단의 등장 ONE PIECE 총맞은 상디와 루피, 간신히 써니호 도착했으나…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원피스 873화 애니가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

상디는 루피를 팔로 안고 써니호를 향하던 도중 어깨에 총알을 맞게 된다.
오븐이 상디와 루피를 한꺼번에 없애려고 한 것이다.

상디의 형제들인 제르마 , 이치디, 니디, 욘디 가 상디를 지원사격 해 줌으로써 무사히 써니호로 돌아간다.

원피스 874화 애니 예고편도 공개됐다.

루피는 돌아왔지만 험난한 써니호의 여정은 어떻게 될 지가 포인트이다.

'마지막 요새, 태양 해적단의 등장'을 주제로 마무리했다.

원피스 애니는 루피가 해적왕이 되기 위해 모험을 떠나면서 성장해 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원피스》(ONE PIECE)는 오다 에이치로의 만화 《원피스》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이다.

1999년 애니메이션화가 되었으며, 일본의 민영 방송사인 후지TV(이하 CX - 간토 광역권)를 비롯한, 간사이 TV(이하 KTV - 긴키 광역권), 도카이 TV(이하 THK - 주쿄 광역권), TV 신히로시마(이하 TSS - 히로시마 현), TV 니시닛폰(TNC - 후쿠오카 현) 등 26개 FNN 지역 민방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적으로 일제히 송출한다.

중국에서는 《항해왕》 또는 《해적왕》이라는 타이틀로 방영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3년 2월 24일 대원씨앤에이홀딩스㈜(현 대원미디어㈜)가 제작사 도에이 애니메이션과 114,400 달러에 방송권 계약을 체결하며 작품을 수입했다.

이후 KBS 2TV를 통해 2003년 5월 19일[3]부터 2007년 6월 4일까지 한국어 더빙 방영되었다. 이후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인 투니버스를 비롯한, 애니원, 챔프TV, 애니맥스를 통해 재방영된 기록이 있다.

현 재는 대원미디어 계열사인 대원방송에서 원피스 Original이란 제목으로 다시 재더빙하여 방영 중이다.

원작의 스토리를 애니메이션화. 당초 이스트 블루편(원작으론 100화, 애니메이션으론 53화)으로 종료할 예정이었으나, 예상치 못한 폭발적인 인기로 인해 현재까지 최장수 애니매이션으로 방영되고 있다. 원작과의 차별성을 주기 위해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스토리가 진행되기도 한다.

원작과 달리 중간 중간에 오리지널 스토리가 진행되는 것을 제외하고는 원작과 동일하다. 다만 이야기의 중심 지역에 따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데, 최근에는 정상 결전 2년 후를 시기적 배경으로 하여 홀 케이크 아일랜드에 밀짚모자 해적단의 일부 와 빅맘 해적단이 대치하는 이야기가 방영되고 있다.

원작의 스토리 특성으로 인해 해적단을 중심으로 해군 관련 인물과 더불어 해적단이 정박하게 되는 지역의 주민 또는 지역 유지 등이 주변 인물로 등장하게 되는데 해적단이 다음 장소로 이동할 때마다 간간이 모습을 비춰주어 근황을 짐작할 수 있게 된다.

2001년 9월까지의 엔딩 테마곡은 에픽 레코더 재팬이, 2001년 10월 이후로는 엔딩 테마곡과 2006년 1월 이후의 오프닝 테마곡은 에이벡스의 소속 가수가 불렀다. 2010년 7월 18일 방영된 459화로부터 rhythm zone 소속 가수가 오프닝을 부르고 있다.

"ココロのちず", "ヒカリへ", "FAITH", "BRAND NEW WORLD", "BON VOYAGE!"는 태고의 달인에 수록되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