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퓨어스토리지, 클라우드·네이티브 데이터 보호 솔루션 ‘오브젝트엔진’ 상반기 출시

공유
0

퓨어스토리지, 클라우드·네이티브 데이터 보호 솔루션 ‘오브젝트엔진’ 상반기 출시

퓨어스토리지가 26일 플래시·클라우드용으로 설계돼 빠른 복구를 지원하는 업계 최초 데이터 보호 플랫폼 ‘오브젝트엔진’을 발표하고 이를 상반기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사진=퓨어스토리지)이미지 확대보기
퓨어스토리지가 26일 플래시·클라우드용으로 설계돼 빠른 복구를 지원하는 업계 최초 데이터 보호 플랫폼 ‘오브젝트엔진’을 발표하고 이를 상반기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사진=퓨어스토리지)
[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기자] 퓨어스토리지가 26일 플래시·클라우드용으로 설계돼 빠른 복구를 지원하는 업계 최초 데이터 보호 플랫폼 ‘오브젝트엔진’을 발표하고 이를 상반기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퓨어스토리지는 혁신기업들이 데이터를 활용해 더 나은 세상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올플래시(all-flash) 스토리지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퓨어스토리지는 기업의 데이터 중심 운영을 지원하는 오브젝트엔진이 최근 인수한 스토어리듀스의 클라우드·네이티브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설명에 따르면 스토어리듀스는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된 플래시 기반의 데이터 중복제거 기술로
데이터를 복구하는데 비용이 절감되고 일반 클라우드에 백업할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는 기업이 오브젝트엔진 도입을 통해 데이터 보호에 대한 현대적인 접근법을 구현해 클라우드 내 데이터를 자유롭게 사용하고 사용자가 원할 때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데이터 보호에 대한 기존 접근법은 데이터를 전략적 부가가치 자산이 아닌 ‘데이터 손실에 대한 보험’으로 구축하는 것이었다.

맷 버 퓨어스토리지 플래시블레이드 부문 총괄은 "지금처럼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 기업은 기업 내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가치를 최대한 얻을 수 있는 가능한 모든 이점을 누릴 필요가 있다“며 ”데이터를 가능한 한 빨리 사용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복구해야 된다"고 말했다.

이어 "오브젝트엔진은 한 단계 더 발전된 클라우드를 활용해 고객들이 보유 데이터로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