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모비스 대표이사 오르는 정의선 부회장…그룹 경영 공식화

공유
0

현대차·모비스 대표이사 오르는 정의선 부회장…그룹 경영 공식화

정 부회장, 핵심 계열사 맡으면서 책임경영 강화
본격적 그룹 경영 나설 듯…내달 주총에서 확정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글로벌이코노믹 민철 기자]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 부회장이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 대표이사로 선임된다. 정 부회장이 현대차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대표이사에 오르게 되면서 본격적인 그룹 경영에 나서게 될 전망이다.

현대차는 26일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한 책임경영 차원에서 정 수석부회장의 신규 대표이사 선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정 수석부회장이 현대차 대표이사에 오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표이사 선임 안건이 이사회를 통과하면 현대차는 정몽구 대표이사 회장, 정의선 대표이사 수석부회장, 이원희 대표이사 사장, 하언태 대표이사 부사장 등 4인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변모하게 된다.

현대모비스 역시 이날 이사회를 열어 정몽구 회장을 대표이사로 재선임하고, 정 수석부회장, 박정국 사장을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키로 했다. 현대차와 마찬가지로 다음 달 주총 후 임시이사회 결의를 거쳐 대표이사 신규 선임이 확정된다.

현대모비스는 “정 부회장은 그동안 강력한 리더십을 선보이며, 그룹 역량을 활용해 미래 신규사업을 강화해 왔다”며 “앞으로 글로벌 우수인재에 대한 적극적인 영입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현대모비스가 자동차산업의 판도를 주도하고 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회사로 거듭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그룹 수석부회장으로 오른 정 부회장은 광폭 경영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정 부회장은 ICT 융합, 공유경제, 인공지능, 스마트 모빌리티 등 4차 산업혁명으로 요약되는 미래산업 전환기에서 패러다임을 주도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민철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