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2월 27일 을미(乙未)일 띠별오늘의운세, 뜻을 이루려면 역량과 사람이 필요한 운세

공유
1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2월 27일 을미(乙未)일 띠별오늘의운세, 뜻을 이루려면 역량과 사람이 필요한 운세

[글로벌이코노믹] 2019년 2월 27일 수요일, 띠별오늘의운세


쥐띠 84년생 : 팀워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는날입니다. PM으로서 사람들을 리드하고 관리하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스스로도 많이 배우고 느끼게 되는날이 될 것입니다. 하나의 프로젝트를 위해서는 각자의 역할에 충실한 것도 중요하지만 전체를 이해하는일 또한 중요함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72년생 : 뜻을 이루려면 역량과 사람이 필요한 날입니다. 혼자의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한계가 있는 법입니다. 계획한바를 이루려면 철저한 준비가 있어야 하겠지만 그 중에 사람이 제일 중요한 변수가 될 것입니다. 인재를확보하지 못하면 뜻을 이루는데 많은 고난이 있을 것입니다.

60년생 : 해야하는 일들이 많으니 한눈 팔지 말고 몰입하여 업무를 마무리 지어 나가야 할 때입니다. 더 이상 미루거나다른 일로 인해 잠시 보류한다면 원하는 성과를 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일정관리가 이루어져야당신의 능력도 인정받고 실속을 챙길 수 있을 것입니다.

48년생 : 마음이 안정되지 않다 보니 하루가 산만해질 수 있는 날입니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다면 혼자보다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사람과 함께 가벼운여행을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대중교통보다는 자가용을 이용하면서 가고 싶은 곳을 맘껏 둘러보면 좋을 듯합니다.

36년생 : 배탈이나 장염에 걸릴 수 있는 날이니 차가운음식보다는 따뜻한 국물이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으며 상하기 쉬운 음식은 웬만하면 먹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괜한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먹다가 고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소띠 85년생 :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미팅을 해 봐야아무런 소득을 얻을 수 없습니다. 팀원들까지 귀중한 시간만 허비할 수 있으니 반드시 약속시간에 맞춰미팅에 필요한 자료를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마음만 앞서 낭패를 보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73년생 : 같은 일을 반복하지 않으려면 분명하고 명확한표현이 필요합니다. 직장 내에서 의사표현이 명확하지 못하면 많은 오해를 살 수 있습니다. 특히 업무 지시와 보고에서 오해를 살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세요. 이로인해 발생하는 업무적 갈등은 서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61년생 : 바로 서려면 뿌리가 튼튼해야 할 것입니다. 쓰러져도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하려면 뿌리가 튼튼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마음이 흔들리면 심신이 고단하니 걸음을 멈추고 다시 정신을 가다듬고 바로 잡아야 할 것입니다.

49년생 : 사람마다 각기 다른 스타일의 업무를 가지고있습니다. 팀원들 서로가 이를 인정하게 되면 일을 풀어나가기가 좋을 것입니다. 시간이 된다면 팀원들의 업무 스타일을 잘 살펴 보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면 효과는 더 커질 것으로보입니다.

37년생 : 몸과 마음의 균형이 깨지지 않도록 노력하고바이러스가 당신의 몸 안으로 침투하지 못하도록 막아야 할 것입니다. 밸런스가 깨진다면 회복하는데 시간이괘 걸릴 것이니 조화와 균형에 신경 써야 할 것입니다.


호랑이띠 86년생 : 오늘은 비즈니스 미팅이 이어지는날입니다. 깊이 생각하고 답변을 줘야 하는 날이니 계약서 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별 문제가 없다면 공증을 받은 후에 체약을 체결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74년생 : 발표를 앞두고 긴장함이 역력한 날입니다. 울렁증이 있다면 긴 호흡을 하면서 풀어주는 것이 좋으며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기 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를배우도록 하세요. 또한 반드시 리허설을 해보는 것이 도움 될 것입니다.

62년생 :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면 내일 할 일이많아져 고생만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오늘 할 일을 정리하고 마무리가 될 된 곳이 있다면빨리 오늘 마무리 해야 할 것입니다.

50년생 : 당신의 힘으로는 시간을 멈추거나 거꾸로흐르게 할 수는 없습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시간을 잘 관리하여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업무의 효율이 달라질 수 있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38년생 : 집안에기쁜 소식이 찾아오는 날입니다. 당신보다는 자녀나 손주들에게서 오는 기쁜 소식이니 주변 사람들과 함께나누면 좋을 듯 합니다.


토끼띠 87년생 : 대수롭지 않아 보여도 메모하는 습관은당신의 행동을 변화 시키고 당신이 하는 일에 많은 오류를 줄여 줄 것입니다. 아직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지않았다면 지금부터라도 시작하세요. 빨리 시작하는 것이 당신에게 유리할 것입니다.

75년생 : 그 동안 노력한 결과에 대해 충분한 보상을받게 되는 날입니다. 만약 당신의 능력이상의 보상이나 대가를 받게 된다면 다른 사람들로부터 시기나 질투의대상이 될 것이며 괜한 구설에 오르내리게 될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63년생 : 협상 테이블에 앉아있지만 가시방석에 앉은듯한 느낌 일 것입니다. 머릿속으로 이번 협상에 대해 깊이 있는 고민이 없었다면 손해만 보고 마무리되었을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의결정이 당장은 이상해 보이나 곰곰이 생각해보면 ‘잘 못된 결정을 했구나’ 라고 깨닫게 되는 날입니다.

51년생 : 따뜻한 봄바람 불기 전에 외로움을 달래기위해 자녀들과 대화를 시도해 보세요. 가족이 있고 이렇게 대화를 나눌 수 있음에 행복해 하는 날입니다. 가족들이 서로 맺어져 하나가 된다는 것은 행복 중 으뜸일 것입니다.

39년생 : 아랫사람들의 노고에 어깨를 다독거려준다면큰 힘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성보다 감성이 앞서는 날이니 분위기를 살려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뭔가를제공한다면 훨씬 더 힘이 날 것입니다. .


용띠 88년생 : 진행 중인 일들이 많지만 좀처럼 풀리는않아 답답한 하루를 보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서두른다고 될 일은 아니니 느긋한 마음으로 일을 하되실수를 줄여 마무리 하는 전략을 펼쳐야 일이 하나씩 풀려 나갈 것입니다.

76년생 : 직장 내 파벌다툼이 수면 위로 올라오는날일 수 있습니다. 편가르기를 하기 보다는 중재자역할을 할 사람이 필요한 날입니다. 다른 사람보다 당신이 이 일의 적임자이니 중용의 자세로 원만한 해결이 이루어져야 앞으로의 일들이 편해 질 것입니다. 당장은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언젠가는 해야 할 일입니다.

64년생 : 삶에 있어 돈이 반드시 필요하지만 돈이많다고 해서 즐겁고 행복하지는 않습니다. 돈에 대한 욕심으로 모든 것을 잃을 수도 있음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오늘은 위기와 기회가 동시에 들어오는 날입니다. 어떤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질 수 있으니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당신이 담을 수 있는 만큼만 얻고그 이상은 탐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2년생 : 다른 걱정보다 돈을 갚아야 하는 강박에잠 못 이루는 날입니다. 돈이 있다면 빨리 갚아버리고 홀가분한 마음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못한다면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계속 이어져 마음이 불안하고 업무에도 지장을 받게 될 것이니 대안을 찾아야할 것입니다.

40년생 :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식사는 거르지 말고 잘 챙겨 먹는 것이 건강을 위해서라도 좋습니다. 게으름때문에 식사를 거르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입니다.


뱀띠 89년생 : 친구라고 부르는 사람들은 많지만 당신이힘들고 외로울 때 도움을 주고 함께 있어주는 사람은 누구인지 생각해 보세요. 반대로 당신이 생각하는친구가 힘든 상황에 놓여 있을 때 친구라는 이름으로 옆에 있어 줄 수 있는지 생각해 봐야 하는 날입니다.

77년생 : 이번 달 결제금액을 확보하지 못해 곤란한상황에 놓이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큰 금액은 아니나 급전이 필요한 상황에 놓일 수 있으니 미리 챙겨야할 것입니다. 만약 그렇지 못하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아쉬운 소리를 해야 될 입장이 될 것입니다.

65년생 : 직장 내 맡은 본업은 있으나 회사에서 필요에의해 맡게 된 업무가 추가로 들어오는 날입니다. 잘해야 본전이지만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만약 결과가 좋지 못하면 책임은 당신에게 묻을 수 있는 상황이니 시작하기 전에 미리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53년생 : 다른 일정이 잡혀 오늘 해야 할 일이 늦어지게되는 날입니다. 업무 차질로 인해 상대방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할 수 있으니 빨리 양해를 구해야 할 것입니다. 만약 양해를 구하지 못한다면 쌓아놓은 신뢰가 무너질 수 있으니 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해야 할 것입니다.

41년생 : 항상 스마일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세요. 웃음 전도사가 되어 주변 사람들을 항상 웃게 만들어 주세요. 행운은스스로 웃는 자에게 찾아 갈 것이며 이로 인해 당신 뿐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길 것입니다.


말띠 90년생 : 돈을 번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아닙니다. 만약 쉽게 번 돈이 있다면 손에 쥐고 있어도 금방 빠져 나갈 것입니다. 누군가가 쉽게 돈 버는 방법을 알려줄 테니 해 보겠냐고 한다면 답변을 미루고 그 일이 정확히 무엇인지부터 알고난 후에 결정하도록 하세요.

78년생 : 생각이 많으면 결정이 늦고 결정이 늦으면때를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무엇을 우선적으로 해야 할지 순리에 따라 결정을 해야 합니다. 당신의 결정에 주변 환경이 문제라면 회피하지 말고 부딪혀 해결하도록 노력하세요.

66년생 : 당신의 일을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여 문제를해결하려고 한다면 오늘은 무사히 넘어갈 수 있으나 결정적인 순간에는 들통나고 말 것입니다. 들킬까 봐불안해 떨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자기계발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54년생 : 시대가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미리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변화 속에서 미래를 보았다면 두려워하여 물러나지 말고 적극적인 자세로 변화를이끌어가도록 하세요. 당신 스스로의 의지가 새로운 당신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42년생 : 처음부터 깔끔하게 마무리 하지 않고 안일하게대처한다면 일을 두 번 하게 될 것이며 시간낭비에 신뢰만 떨어질 것입니다. 한 번 떨어진 신뢰를 다시높이려면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수 있으니 일을 함에 있어 시작한 일은 끝까지 마무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띠 91년생 : 분위기에 휩쓸려 상대방의 약점을 말할수 있으니 말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 날입니다.괜한 말 한마디가 소문에 소문을 더해 겉잡을 수 없게 될수 있습니다. 빨리 오해를 풀어야 할 것이니 당신의 실수를 인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수를 인정해야 해결책이 보일 것입니다.

79년생 : 당신에게 유리한 상황이 만들어지면 좋겠지만오늘은 별로 좋지 않는 날입니다. 상황이 당신을 힘들게 할지라도 지금까지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정리가필요한 날입니다. 기회는 다시 만들면 되니 당당한 자신감을 비춰야 할 것입니다.

67년생 : 아무리 힘들어도 당신의 마음속에 새긴 철학과뜻은 꺾이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뿐 당신의 잘못으로 돌리지 않길 바랍니다. 스스로를 탓하기 전에 초심을 다시 한 번 생각하기 바랍니다.

55년생 : 말 할 타이밍을 놓치면 좀처럼 기회를 만들지못할 수 있습니다. 이때다 싶으면 생각해 두었던 말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그 기회를 잡았다면 서슴없이 말하도록 하세요. 말 없이 지나가면피해는 고스란히 당신이 입어야 할 것입니다.

43년생 : 적당한 운동은 좋으나 심장에 무리를 주는격한 운동은 삼가야 할 것입니다. 당신의 나이를 잊지 말고 나이에 맞는 운동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특히 혈관계통에 지병이 있다면 더욱 더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원숭이띠 92년생 : 등산을 한다면 산 정상이 얼마나높은지 알고 가야 할 것이며 달리기를 한다면 몇키로를 달려야 할지 알고 달려야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얼마나가야 할지 모른다면 정말 힘든 자신과의 싸움이 될 것입니다. 언제 달리고 언제 쉬어야 할지 아는 것만으로도 이미 성공한 것입니다.

80년생 : 회사 내에 많은 이야기가 난무 할 것입니다. 상대방과 함께 한 세월이 있으니 모든 말을 다 믿을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이먼저 상대방을 믿어야 상대방도 당신을 믿고 의지 하면서 함께 갈 수 있을 것입니다.

68년생 : 집 안팎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삶의 의욕이떨어지고 스스로 지칠 수 있습니다. 우선 집안문제부터 해결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가화만사성’이라 했으니 집안이 평온해야 자신감도 생기고 하는 일이술술 잘 풀릴 것입니다.

56년생 : 쉬면서 재충전을 해야 할 때입니다. 스스로가 생각하기에 쉬어야 할 때라고 느낀다면 억지부리지 말고 탓을 하지 말고 손에 쥔 것을 놓고 휴식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마도 몸이 먼저 쉬어야 할 때를 알려 줄 것입니다. 그 때를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44년생 : 지금보다 건강해 지려면 식습관을 바꿔야때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굶는 것이 해결책은 아닙니다. 식습관을바꿔 건강식으로 삼시세끼를 먹으면서 적당한 운동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혼자서 판단하기 보다는건강 전문가에게 식단과 운동에 대해 조언을 받으면 좋습니다.


닭띠 93년생 : 친구와 서운한 감정이 있더라도 다시화해하고 예전이 모습을 되찾아야 할 때입니다. 서로가 껄끄러운 감정을 내비쳐봐야 둘 다 손해입니다. 타이밍을 놓쳐 서운한 감정이 미움으로 바뀌기 전에 관계를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81년생 : 열정을 가지고 시작했으나 점점 지쳐가는날입니다. 오늘은 슬럼프까지 올 수 있으니 스스로의 감정을 잘 컨트롤 해야 할 것입니다. ‘내일이면 다시 의욕이 생기겠지’라는 생각은 당신의 착각일 수 있습니다.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스스로를 잘 관찰할 필요가 있는 날입니다.

69년생 : 예비창업자라면 바로 창업에 뛰어들기 보다는적은 자금으로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보고 테스트를 해 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창업하고자 하는 분야에 몇 개월 동안 실습할 수 있는 정부지원제도가 있으니 참여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57년생 : 자신 있다고 생각한 분야에서 성과가 미흡할수 있는 날입니다. 자신 있게 시작했지만 점점 입지가 흔들릴 수 있으니 그 이유를 빨리 찾아야 할 것입니다. 외부환경의 문제인지 내부환경의 문제인지 파악한 후에 개선안을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45년생 : 집안에 있으면 답답한 하루를 보내게 될수 있습니다. 바깥활동을 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바깥으로나오기 전에 누구와 어디를 가면 좋을지를 생각한 후에 길을 나서기 바랍니다. 계획 없이 나오게 되면마땅히 갈 곳을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개띠 94년생 : 얼굴에 생기가 돌고 마음에 여유가넘치는 날입니다. 무슨 일을 하든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날이니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도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경험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잘하면 금전적인 이익도 챙길 수도 있을듯 합니다.

82년생 : 여자친구가 있다면 자격지심 때문에 멀리하는순간 관계는 더 멀어질 수 있으니 속 마음을 털어놓기 바랍니다. 서로의 오해로 빚어진 결과이니 서로를더 이해하고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질투유발을 위해 거짓을 꾸미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70년생 : 자만이 오히려 화가 되어 기회를 놓치게될 수 있는 날입니다. 자만보다 근거가 필요한 날입니다. 당신이잘할 수 있다면 근거를 가지고 증명하지 못한다면 기회는 다른 사람에게 가고 당신은 다음을 기약해야 할 것입니다.

58년생 : 당신의 자리에 맞는 소양과 능력이 갖춰져있어야 아랫사람들이 당신을 믿고 따를 것입니다. 만약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판단된다면 언제든 자기계발을통해 자기성장 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이는 모두 당신을 위한 일임을알아야 할 것입니다.

46년생 : 외로움은 혼자 이겨내기에 힘들 수 있습니다. 당신과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대화 상대자를 찾기 위해서는 당신이 먼저 열린 마음으로 속에 있는 이야기를 꺼내 놓아야 할 것입니다.


돼지띠 95년생 : 하려고 해야만 길이 보일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되고자 하는지 비전을 세워보고 그것에 맞는 목표를 설정해 보도록 하세요. 목표가 있다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무엇을 해야 할 지 길이 보일 것입니다. 처음부터 평탄한 길은 아니겠지만 노력한다면 반드시 이루게 될 것입니다.

83년생 : 시간관리를 해야 하는 날입니다. 맡은 여러 개의 업무를 정해진 시간 안에 모두 해결해야 한다면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중요한 일과 급한 일을 적절히 구분하여 순리대로 풀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항상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오늘부터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도록 하세요.

71년생 : 앞만 보고 달려온 인생 후회는 없으나 미련은남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미련마저 떠나보내야 하는 날입니다. 오늘은달리기를 잠시 멈추고 미련을 보내고 다가올 미래에 대해 신중하게 고민하고 미래를 설계하면 좋을 듯 합니다.

59년생 : 지름길을 선택했다면 어떤 위험이 도사리고있는지도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아무런 생각이나 대안 없이 빨리 갈 수 있다는 이유 하나로 지름길을선택했다면 낭패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더 늦기 전에 현명한 선택을 해야 할 것입니다.

47년생 : 모처럼 귀중한 손님이 찾아 오는 날입니다. 평소와 같이 무뚝뚝하게 있기 보다는 웃음 넘치는 집안 분위기를 만들어 보세요. 좋은 기운이 집안에 가득하면 행운도 따르는 법입니다.


박경영 운세경영연구소 소장(운세경영으로 퍼스널브랜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