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프렌즈, 일본 츠타야 티사이트 서점에 팝업스토어 오픈...K캐릭터 열풍 이어간다

공유
0

카카오프렌즈, 일본 츠타야 티사이트 서점에 팝업스토어 오픈...K캐릭터 열풍 이어간다

9일부터 24일까지 다이칸야마 츠타야 티사이트서 오픈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1년간 한국 관광홍보대사로 활동

카카오프렌즈가 일본 다이칸야마 츠타야 티사이트 서점에 오는 9일부터 24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오픈 한다. (사진=카카오)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프렌즈가 일본 다이칸야마 츠타야 티사이트 서점에 오는 9일부터 24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오픈 한다. (사진=카카오)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일본 다이칸야마 소재 최대 라이프스타일 서점 츠타야 티사이트에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5일 밝혔다.

흥행 주역으로 꼽히는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캐릭터는 오픈과 함께 한국 관광홍보대사로 위촉되면서 일본 내 신 한류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팝업스토어는 두리 장식을 한 핑크빛 베이비 어피치가 입구에서 환영 인사를 건네고 있으며 대형 어피치 인형 구조물을 비롯해 포토월, 등신대, 배너 등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현장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특히 도쿄 다이칸야마 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서 모티브를 얻은 ‘강아지를 산책시키는 어피치’가 그려진 한정판 에코백이 눈길을 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와 츠타야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새로운 경험과 감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많다”며 “신한류를 대표하는 K캐릭터 브랜드로서 사명감을 갖고, 일본 내에서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프렌즈는 4월에 두번째 팝업스토어로 츠타야 오사카지점에 매장을 추가 오픈하는 등 일본 활동을 더욱 활발히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