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SW산업협회,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수료식 개최

공유
0

한국SW산업협회,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수료식 개최

빅데이터·드론 분야 실무인재 31명 배출

한국SW산업협회가 지난달 28일 31명 교육생에 대한 '2018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한국SW산업협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SW산업협회가 지난달 28일 31명 교육생에 대한 '2018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한국SW산업협회)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기자] 한국SW산업협회(이하 협회)가 지난달 28일 송파구 소재 협회 교육장에서 ‘2018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드론,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가상‧증강현실, 스마트공장, 자율차 등 8대 혁신성장 산업분야에 대한 프로젝트 중심의 SW 교육을 실시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둔다.
교육과정은 실제 기업에서 활용하는 기술들을 기반으로 프로젝트 50%, 실무교육 40%, 취업역량 강화 멘토링 10%로 구성됐다. 프로젝트 수행 비중을 높이는 한편 20여 명의 분야별 현업 엔지니어를 중심으로 프로젝트 멘토링을 추진했다.

빅데이터 분야의 ‘머신러닝 기반 빅데이터 분산 플랫폼 구축·개발 분석 과정’의 경우 LG CNS, KT, KB데이타시스템 등 대기업 중심으로 프로젝트 멘토링이 이루어졌다.

이 중 ‘외래 관광객 택시 투어 추천 시스템’은 교육생들이 KT 본사의 해당 사업부를 방문,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높은 사업성을 평가받았다.

‘머신러닝을 활용한 서울·부산지역 아파트 실거래가 예측’은 부동산 서비스기업 ‘직방’이 주최한 ‘제4회 데이터 사이언스 경진대회’에서 2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협회는 31명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SW기술자채용연계서비스, 회원사 및 협력기관 인재 추천 등 협회의 인프라를 활용한 채용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서흥석 협회 부회장은 “실무형 혁신인재 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수료생들이 좋은 기업에 취업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회원사 및 SW기업들의 우수 인재 확보에 협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