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OIL,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 후원금 7000만 원 전달

공유
0

S-OIL,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 후원금 7000만 원 전달

6일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S-OIL 사회봉사단장 선진영 전무(오른쪽)와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허오영숙 대표(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OIL이미지 확대보기
6일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S-OIL 사회봉사단장 선진영 전무(오른쪽)와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허오영숙 대표(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OIL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에쓰오일(S-OIL)이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의 심리적 안정과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해 나섰다.

에쓰오일은 6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다문화가정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에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을 돕기 위한 후원금 7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는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이주여성을 위한 상담·교육·심리치료 활동을 전개하는 비영리민간단체로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과 자녀가 머무는 보호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에쓰오일이 전달한 후원금은 쉼터를 퇴소하는 이주여성이 자립할 수 있도록 생필품을 지원하고 이주여성들의 법률상담 및 사회복귀를 돕는 이주여성 출신 통·번역 전문 상담 활동가를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매년 크게 늘고 있는 우리나라 이주여성들의 인권보호를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한국이주여성센터에 작은 힘을 보탰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안전망이 강화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