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닛산, 2022년까지 아시아·오세아니아 판매 25% 전기차 전환

공유
0

닛산, 2022년까지 아시아·오세아니아 판매 25% 전기차 전환

[글로벌이코노믹 민철 기자] 닛산은 오는 2022년까지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 판매량의 25%를 전기차로 전환하기로 했다.

닛산은 이날 닛산은 올해 현재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 내 한국을 비롯해 호주, 뉴질랜드, 싱가포르, 태국, 홍콩, 말레이시아 시장에 신형 전기차 리프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이같은 중기 계획을 밝혔다.
닛산 리프는 2010년 첫 출시 이후 40만 대 이상의 판매 기록을 가진 100% 전기차다.

닛산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및 필리핀 시장에도 신형 리프를 2020년 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전기차 리프의 보급 확대는 2022년까지 총 판매량의 4분의 1을 전동화한다는 중장기 계획은 닛산 무브(Nissan M.O.V.E.)를 실행함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번 계획에는 전동화의 가속화를 위한 주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전동화 부품 조립 및 현지화도 포함되어 있다.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Nissan Intelligent Mobility)’는 자동차의 동력, 구동, 사회와의 통합 방식을 변화시킴으로써 더 나은 세상을 구현하고자 하는 닛산의 비전이다.

또한 닛산은 신형 리프와 함께 e-파워(e-POWER) 모델도 출시한다. 이는 아시아와 오세아니아의 모빌리티 전동화에 있어 중요한 단계라고 닛산은 설명했다.

닛산이 축적해 온 EV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e-파워는 전기차의 장점을 제공하면서도 충전 부담은 전혀 없다는 특징을 지닌다. 세레나 e-파워(Serena e-POWER)가 첫 번째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닛산은 올해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e-파워 모델을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에 출시할 계획이다.

사나다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e-파워가 전동화를 향한 가장 실용적인 단계라고 생각한다. 닛산은 전동화된 모빌리티의 도입뿐 아니라 주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전동화 부품 조립 및 현지화 전략을 통해, e-파워 기술에 대한 접근성 확대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민철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