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영선, “의원 생활 절반을 기획재정위에서 했다”

공유
0

박영선, “의원 생활 절반을 기획재정위에서 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11일 "그동안 해온 재벌개혁 문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 문제"라고 밝혔다.

박 후보자는 이날 서울 여의도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는 길에 기자들로부터 '재벌 저격수'라는 자신의 이미지와 관련한 질문을 받고 이같이 말했다.
박 후보자는 이어 "중소벤처기업부를 담당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21세기 대한민국에 어떻게 상생하면서 우리나라 경제구조를 바꿔나갈 수 있을까 하는 부분에 좀 더 매진할 수 있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굉장히 엄중한 시기이므로 겸허한 마음으로 중소기업인, 벤처인, 소상공인의 진정한 친구이자 버팀목이 돼야겠다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야당 일부에서 '전문성이 부족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데 대해서는 "의원 생활 절반을 기획재정위원회에서 했다"고 말했다.

또 "지역구가 서울에서는 유일한 국가산단인 구로디지털단지"라며 "그곳에 약 1만2000개의 중소벤처기업이 있고 그곳에 근무하는 젊은이들이 25만 명으로, 그들과 지속적인 간담회를 해왔기 때문에 우리나라 중소기업과 벤처업계가 처한 어려움에 낯설지 않게 이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최저임금 문제에 대해서는 "최저임금 결정은 여러 단계로 구성돼 있는데, 앞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