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풍연 시사의 창] 김정은 수석대변인 굳히려고 그러는가

공유
4

[오풍연 시사의 창] 김정은 수석대변인 굳히려고 그러는가

여당이 나경원 원내대표 발언 더 불 지펴, 코미디 보는 것 같아

[글로벌이코노믹 오풍연 주필]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국회 연설이 큰 파장을 일으키는 것 같다. 나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김정은 수석대변인 같다고 비난한 것. 나는 국회서 소란을 피운 민주당 의원들을 더 나무라는 칼럼을 썼다. 제목은 '민주당 의원들 정권 홍위병인가'.

내 눈에는 그렇게 비쳤다. 물론 나 의원의 표현도 거칠긴 하다. 그래도 아주 못할 말은 아니라고 본다. 나 의원의 지적처럼 생각하는 국민도 적지 않다. 그것을 갖고 몽니를 부린 여당이 더 한심하다. 거듭 강조하건데 판단은 국민의 몫이다.
민주당은 발칵 뒤집혔다. 이해찬 대표는 국가원수모독죄라고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를 국회윤리위에 제소한다고도 했다. 한마디로 웃기는 일이다. 나경원의 발언을 두고도 양쪽으로 갈렸다. 나처럼 할 수 있는 발언이라는 사람과 망언이라고 평가절하 하는 사람도 적지 않았다.

이게 민주주의다. 누구나 표현의 자유가 있다. 물론 수위를 조절할 필요는 있다. 이 때문에 국회가 또 다시 마비된다면 그것 또한 코미디다. 시끄러워질수록 나경원은 손해볼 게 없다. 일부러 노이즈 마케팅도 하는데 여당이 만들어주니 말이다. 정치의 아이러니다.

민주당은 왜 이렇게 예민할까. 많이 어설프다. 오히려 국민의 판단에 맡기고 무시전략으로 가는 게 낫지 않았을까. 이제 모든 국민들이 문 대통령을 김정은 수석대변인이라고 할 것 같다. 민주당이 침소봉대했다고 할 수 있다. 불을 더 지핀 셈이다.

수석대변인이라고 처음 보도한 외신을 놓고도 말이 많다. 기사를 쓴 사람이 한국사람이라고. 이것 역시 웃을 일이다. 한국사람이면 어떻고, 외국인이면 어떤가. 어디서 다륐느냐가 중요하다. 이처럼 지엽적인 것을 갖고 다투면 밖에서 뭐라고 하겠는가. 더 이상 조롱당하지 말자. 청와대부터 정신차려라.



오풍연 주필 poongye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