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과기정통부, 프랑스 파리서 디지털 변혁에 따른 기회·도전 논의

공유
0

과기정통부, 프랑스 파리서 디지털 변혁에 따른 기회·도전 논의

OECD 고잉디지털 고위급 회의 참석

과기정통부는 11일부터(현지시각) 이틀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OECD 고잉디지털 고위급회의에 참석, 디지털 변혁에 따른 기회와 도전과제, 정책적 대응방향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이 11일 OECD 본부에서 OECD 고잉디지털 정상회의 수석대표 오찬에서 기조연설을 하는 모습이다.(사진=과기정통부)이미지 확대보기
과기정통부는 11일부터(현지시각) 이틀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OECD 고잉디지털 고위급회의에 참석, 디지털 변혁에 따른 기회와 도전과제, 정책적 대응방향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이 11일 OECD 본부에서 OECD 고잉디지털 정상회의 수석대표 오찬에서 기조연설을 하는 모습이다.(사진=과기정통부)
[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11일부터(현지시각) 이틀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경제협력개발기구 고잉디지털 고위급회의(OECD Going Digital Summit)에 참석, 디지털 변혁에 따른 기회와 도전과제, 정책적 대응방향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의는 OECD가 지난 2년 동안 디지털 변혁 작업성과물로 고잉디지털 종합보고서 및 측정보고서를 발표하는 자리다. ▲OECD 회원국 정보통신기술(ICT)분야 고위급 인사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유네스코 등 국제기구 대표 ▲구글, 마이크로소프트를 포함한 민간 전문가까지 약 700명의 인사가 참석했다.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수석대표 오찬의 기조연설을 통해 “디지털 변혁의 잠재력 극대화에는 인공지능(AI), 5G 네트워크, 블록체인 등 각 ICT 분야별 국제적 협력이 필수”라고 강조하며 세계 각국 및 국제기구, 민간 기업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관심을 촉구했다.

민원기 차관은 OECD 고잉디지털 고위급회의 참석 기간 중 미국, 캐나다, 에스토니아, 헝가리 4개국 수석대표와 양자면담을 갖고 이들 국가와의 ICT 정책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민원기 차관은 위 정상회의에 이어 개최될 OECD 디지털 경제정책위원회(CDEP) 특별회의를 주재한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