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소형아파트 대체할 복합단지 '호반써밋 송도' 3월 말 분양 예정

기사입력 : 2019-03-15 11:42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center
[글로벌이코노믹 오은서 기자] 호반건설이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복합단지로 '호반써밋 송도'의 분양을 앞두고 있다.

호반건설은 3월 말(예정)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8공구 M2블록에 '호반써밋 송도'를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8-1번지(홈플러스 송도점 인근)에 있고, 입주예정일은 2023년 2월 예정이다.

호반써밋 송도는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101㎡ 아파트 1820가구 ▲전용면적 74, 84㎡ 오피스텔 851실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4베이로 설계됐고,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입주자 임의로 이동시킬 수 있는 벽)를 적용해 생활방식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한 강점이 있다.

특히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현관과 주방에는 팬트리(Pantry, 식료품이나 식기를 넣어두는 주방용 수납공간)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타사 대비 10cm 높은 천장고를 적용해 개방감 있는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대단지에 걸맞게 수영장, 사우나, 스카이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배치해 입주민들의 건강, 문화생활 등을 돕는다. 단지 내 대형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호반써밋 송도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보행 동선을 분리했고, 단지 주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교통망을 살펴보면 인근에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 2020년 개통 예정)이 예정돼 있고 제2·3경인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가 가까워 서울,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GTX-B노선, 인천발 KTX 등 교통 호재도 예상된다.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에 들어간 GTX-B 사업은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을 거쳐 남양주 마석까지 잇는 노선이고, 개통 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이동이 편리해진다. 인천 송도역을 출발해 화성 어천역을 지나 KTX경부선과 연결되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도 예정돼 있다. 인천발 KTX가 개통되면, 부산과 광주까지의 빠른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도보권에 인천아암초등학교(2020년 3월 개교 예정)와 고등학교 용지가 있어 안전한 통학여건이 예상되고, 지구 내 자율형 사립고인 인천포스코고등학교를 비롯해 채드윅송도국제학교, 한국뉴욕주립대, 유타대 등의 국제캠퍼스가 마련됐다.

또한 8공구 상업용지가 가깝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코스트코 등의 대형 쇼핑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아암도해안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호반건설 분양관계자는 "송도국제도시는 지난해 신규 공급이 없었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면서 "호반건설이 송도국제도시에서 앞서 공급한 4500여 가구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에 고객 눈높이에 적합한 '호반써밋'의 상품과 커뮤니티 시설 등 단지의 차별성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오은서 기자 oestar@g-enews.com

오은서 기자 oestar@g-enews.com

오늘의 핫 뉴스

실시간 속보

금융 최신기사

부동산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공유 된 기사

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