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예금보험공사, '인권경영위원회' 발족

공유
0

예금보험공사, '인권경영위원회' 발족

예금보험공사는 20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사옥에서 인권경영 최고의사결정 및 자문기구로서 ‘인권경영위원회’를 발족했다. 인권경영위원회 출범을 기념해 김준기 예보 부사장(왼쪽 네번째)을 비롯한 내‧외부 위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예금보험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예금보험공사는 20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사옥에서 인권경영 최고의사결정 및 자문기구로서 ‘인권경영위원회’를 발족했다. 인권경영위원회 출범을 기념해 김준기 예보 부사장(왼쪽 네번째)을 비롯한 내‧외부 위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예금보험공사
[글로벌이코노믹 이보라 기자] 예금보험공사는 20일 인권경영 최고의사결정 및 자문기구로서 인권경영위윈회를 발족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김준기 예보 부사장이 위원장을 맡고, 유엔전문기구 인권전문가, 인권 분야 시민단체 활동가, 노동조합 등 다양한 분야의 입장을 대변할 수 있는 내·외부 위원 총 7명으로 구성했다.
예보는 위원회 회의를 통해 업무특성과 정부 정책방향 등에 부합하는 인권경영 추진방향을 논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2019년도 인권경영 추진계획’을 확정했다.

추진계획은 차별 없는 행복한 일터 조성, 인권경영 사회적 확산 선도, 인권경영 추진을 위한 인프라 강화 등 3개 전략목표 및 12개 세부 실행과제로 구성했다.

예보는 이번 계획을 토대로 취약근로자, 정규직 전환직원, 여성직원 등 다양한 구성원의 권리 보장이 실질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업무환경 및 제도 개선을 본격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또 장애인 특화 예금보호제도 안내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금융정보 접근성을 제고하고, 채무조정 채무자를 대상으로 재기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인권경영의 사회적 확산을 선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이보라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