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풀무원, 60개 협력기업 동반성장 간담회

공유
2


풀무원, 60개 협력기업 동반성장 간담회

center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서울 강남구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풀무원식품과 푸드머스의 60개 협력기업 대표 및 임직원, ㈜풀무원 이효율 총괄CEO, 풀무원식품㈜ 박남주 대표, ㈜푸드머스 윤희선 대표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풀무원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는 풀무원이 협력기업을 초청해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 풀무원의 사업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실현 의지를 다지기 위한 간담회다. 2007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하면서 올해로 13년째 진행되고 있다.

이번 '2019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는 풀무원 전략구매실(실장 김경한)이 주관하여 협력기업들이 곧 풀무원의 자랑이자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라는 의미를 담아 ‘Proud of U(you)’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효율 총괄CEO는 환영사를 통해 “풀무원이 35년간 성장하면서 협력기업 여러분의 매출비중도 매년 이에 비례하여 증가하고 있다”며 “여러분과 함께 기업경쟁력을 강화하여 공동의 성과 창출을 통한 지속가능성장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 총괄CEO의 동반성장 의지를 담은 환영사에 이어 협력기업을 대표해 ‘강화도 우리마을’의 이대성 신부와 지엠에프 김호수 대표가 답사를 발표하며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과 신뢰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강화도 우리마을은 풀무원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을, 지엠에프는 생가득 평양왕만두, 납작지짐만두 등 냉동만두를 생산하고 있다.

이후 풀무원의 사업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고 풀무원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풀무원은 그동안 협력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육, 훈련 세미나 ▲풀무원 연구원 파견 지원 ▲금융지원 ▲상생결재시스템 확대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은 운영해왔다. 올해는 추가로 ▲식품안전 역량강화 ▲상생협력펀드 조성 ▲건강검진 복리후생 지원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 CP(공정거래자율준수) 도입 시 컨설팅 지원 등 신규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로 했다.

이날 우수 협력기업 시상도 진행했다. 풀무원은 ▲신제품 공헌 부문 ▲기술혁신 부문 ▲원가혁신 부문 ▲품질혁신 부문 ▲환경안전 부문 ▲특별상 부문 등 6개 부문에 걸쳐 9개(푸르온, 이든푸드, 세진식품, 동진기업, 으뜸농산, 광복농산, 모닝후루츠, 지엠에프, 하귀농협)우수 협력기업을 선정, 감사패와 상금을 전달하며 감사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조규봉 기자 79422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