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상뉴스] 영국 인기 여가수 조스 스톤 북한 평양에서 깜짝 비공식 콘서트

공유
0

[영상뉴스] 영국 인기 여가수 조스 스톤 북한 평양에서 깜짝 비공식 콘서트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영국의 인기 여자가수 겸 배우인 조스 스톤(31·사진)이 북한 수도 평양에서 비공식 콘서트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스톤은 전 세계에서 콘서트를 갖는 토탈 월드투어(Total World Tour)를 5년 전부터 시작, 지금까지 175개국을 넘어 최근 시리아, 파키스탄, 이라크에서 공연한 바 있다. 공개된 사진에는 13일 밤 스톤이 평양에 있는 바에서 소수의 여행객과 가이드 앞에서 노래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공연에 앞서 스톤은 이날 인스타그램에 중국 베이징 서우두 공항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투고했다. “우리는 곧 비행기를 타고 평양인지 어딘지 아무튼 북한에 있는 장소로 간다며 기대가 된다”고 글을 올렸다. 그리고 평양공연에서 선보이기 위해 유네스코(UNESCO)의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돼 있는 조선민요 아리랑을 연습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방문을 도운 것은 북한여행전문여행사 고려 투어를 운영하는 사이먼 코커렐인 것으로 전했다. 코커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멀지않은 장래에 풀 밴드로 수천 명의 현지 팬을 앞에 두고 다시 한 번 하자”라는 글과 함께 평양을 출발하는 스톤의 사진을 투고했다.

북한에서는 일반 시민들 앞에서 외국인 뮤지션들이 연주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한반도의 긴장완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한국의 K-POP 스타들이 참가하는 예술단이 평양으로 초청돼 공연을 벌이기도 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