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 현장!] 롯데 신세계면세점 현대홈쇼핑 外

공유
1

[유통 현장!] 롯데 신세계면세점 현대홈쇼핑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 ‘공유주방’ 사업에 투자


롯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제공


롯데는 공유주방 스타트업 심플프로젝트컴퍼니’에 투자하며 오픈 이노베이션에 박차를 가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지난 26일 심플프로젝트컴퍼니에 15억원 투자를 완료했다. 롯데호텔·롯데쇼핑 e커머스·롯데슈퍼·롯데지알에스 4개사는 심플프로젝트컴퍼니와의 사업제휴를 통해 제품개발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업하기로 했다.

◇신세계면세점, 빗썸캐시 결제 서비스 도입


신세계면세점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닷컴과 제휴해 자사 인터넷면세점에 빗썸캐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빗썸 회원들은 신세계면세점에서 쇼핑할 때 보유한 빗썸캐시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빗썸캐시는 빗썸회원이 빗썸에서 보유하고 있는 원화(KRW) 포인트 자산을 총칭한다.

◇현대홈쇼핑, ‘증강현실 쇼룸’ 서비스 선봬


현대홈쇼핑은 KT와 손잡고 증강현실(AR)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쇼핑 서비스를 T커머스에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9일 렉스파 트램플린 상품을 시작으로 ‘증강현실(AR) 쇼룸’ 서비스 방송을 진행한다. ‘증강현실(AR) 쇼룸’은 방송 중인 상품을 TV와 스마트폰에 3D 화면으로 구현해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거나 입어볼 수 있는 체험형 쇼핑 서비스다.

◇신라면세점, ‘글로벌 멤버십 통합 포인트제’ 도입


신라면세점은 국내점에만 적용됐던 멤버십 혜택을 해외점까지 확대 적용하고 포인트제도 ‘에스 리워즈’를 신설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스 리워즈는 할인 혜택만 있었던 기존 멤버십에 새롭게 추가된 글로벌 통합 포인트 적립 혜택이다. 신라면세점 국내 온오프라인점과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국제공항점에서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리워즈 포인트가 적립된다.

◇쿠팡, ‘골프 프로샵’ 리뉴얼


쿠팡은 봄철 골프 시즌에 맞춰 ‘골프 프로샵’ 테마관을 전격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골프 프로샵’은 실전 같은 연습을 위해 필요한 골프 연습 용품부터 성공적인 라운딩을 위한 필수 용품까지 다양한 골프용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쿠팡의 테마관으로 약 48만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라운딩용품과 연습용품 카테고리를 아이콘으로 구분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루이 비통 남성 전문관 오픈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 에비뉴엘 부산본점 지하1층에 ‘루이 비통(LOUIS VUITTON)’의 남성 전문관이 국내 처음으로 지방에 문을 연다고 밝혔다. 가방·신발 등 잡화, 가죽 제품, 남성 액세서리, 의류, 향수, 서적 컬렉션, 여행 용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버질 아블로(Virgil Abloh)’의 컬렉션인 ‘2019 봄·여름 컬렉션’도 선보인다.

◇세연테크, 프록시 기술 특허 2건 취득


세연테크는 유무선망에서 복수개의 ip 카메라를 하나의 카메라로 인식하도록 하여 관제센터나 종합상황실에서 통신비용을 50% 이상 절감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프록시(Proxy) 관련 원천기술 특허 2건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록시 기술은 공공기관의 ip카메라 시장에서 매우 유용한 기술로, 세연테크의 특허 기술은 유선망과 무선망에서 완벽하게 지원된다.

◇홈플러스, ‘중고차 무인 견적 서비스’ 론칭


홈플러스는 인천 작전점, 인하점, 계산점에서 ‘중고차 무인 견적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장보기 전후에 3분 정도만 시간을 내면 차량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다. 견적 조회를 희망하는 고객은 홈플러스 주차장에 위치한 전용 부스에 차량을 정차한 후 키오스크에 기본 정보(촬영 동의, 사고이력 유무 조회 동의) 및 주행거리,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