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기존 대비 3배 빠른 10GiGA급 와이파이 집에서도 즐기세요”

공유
0


KT, “기존 대비 3배 빠른 10GiGA급 와이파이 집에서도 즐기세요”

GWP4.8 WiFi 국내 최초 다음달 상용화...프리미엄 리더십 제고

center
KT가 다음달 1일 가정에서 최대 4.8Gbps 속도로 이용할 수 있는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GWP4.8)'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다고 밝혔다. (사진=KT)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기자] KT가 다음달 1일 가정에서 최대 4.8Gbps 속도로 이용할 수 있는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GWP4.8)'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다.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서비스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와이파이 속도를 구현하는 상품으로 기존 기가 와이파이(최대 속도 1.7Gbps) 대비 약 3배 빠르며 10Gbps 속도의 유선 인터넷을 지원하여 안정적인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표준 규격(802.11ax) 기반 기술을 활용하고 기존(802.11ac) 기반 기술보다 2배 정도 많은 8개의 데이터 스트림을 동시에 전송한다. 다중 사용자 다중 입·출력 기술인 MU-MIMO(Multi-User Multiful Input & Multiple Output)을 통해 여러 대의 단말이 와이파이에 동시 접속했을 때 속도 저하가 일어나는 것도 최소화했다.

한편 KT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10GiGA 인터넷’ 상용화에 성공한데 이어 올해 3월에는 국내 최초로 기가인터넷 가입자 500만을 돌파하는 등 KT 기가인터넷망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