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마추어들의 전장, '배틀그라운드' 게임대회 GPL 시즌3 열려

공유
0

아마추어들의 전장, '배틀그라운드' 게임대회 GPL 시즌3 열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경준 기자] 지지더블유피(대표 홍승표)는 '배틀그라운드' 유저들을 위한 대회 GGWP 플레이 리그(GPL)가 새로 개편돼 이달부터 진행된다고 1일 밝혔다.

GPL은 아마추어 게이머들이 지속해서 참여하고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무대를 만들고자 개최됐으며, 지난해 12월 파일럿 시즌을 시작으로 올해 1, 2월까지 총 세 번 열렸다.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아마추어 배틀그라운드 대회는 GPL이 유일하다.
이전까지의 GPL은 신청팀 중 32팀만을 선정해서 리그를 진행했다. 시즌 당 대회 참가 신청팀은 80팀 내외로 신청팀 중 절반 이하의 팀만 대회에 참가할 수 있었다. 지지더블유피는 시청자 및 선수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모든 신청팀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예선전을 신설했다.

이번 시즌3은 신청한 모든 팀이 각 4라운드의 예선을 치른다. 예선을 통과한 30팀은 본선에 진출한다. 또한, PKL 프로 두 팀은 시드권을 부여받는다. 시드권을 받은 팀은 예선 없이 바로 본선 경기에 나서게 된다. 예선을 통과한 30팀과 시드권을 받은 2팀이 모여 총 32팀이 본선 통과를 위해 맞붙는다.

본선은 A조 4월 24일 수요일 오후 7시, B조 27일 토요일 오후 1시에 4라운드씩 진행된다. 조별 상위 8팀은 결선에 진출하여 5월 1일, 4일 양일간 총 8라운드의 경기에 출전한다.

또한, 방송 구성면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다. 기존에는 중계방송에서 팀 로고 및 팀명이 표시되지 않았다. 하지만 시즌3부터는 팀 로고 및 팀명이 중계화면에 지속해서 노출돼, 시청자들이 상황을 파악하기 훨씬 용이해졌다.

참가 신청은 4월 1일부터 8일까지 총 7일간 배틀독(battle.dag/c/ggwp_season3)에서 가능하다. 4인 이상의 팀이라면 누구든 신청 가능하며 미성년자도 부모님 동의서만 있다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생방송 중계는 트위치, 아프리카TV, 유튜브에서 동시 송출된다. 시즌3의 중계는 트위치 스트리머 인카가 맡는다.
총상금은 240만 원이다. 1위 팀은 160만 원, 2위 팀은 60만 원 그리고 3위 팀은 20만 원의 상금을 차지하게 된다. 또한, 생방송 시청자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상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지더블유피 대회팀 류승규 매니저는 “참가 선수와 시청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대회를 만들고 싶다. 더 완성도 있는 대회를 만들고자 이전 시즌에 비해 다양한 시도를 해봤다. 이번 대회 이후에도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최고의 대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GPL 시즌3는 4월 1일 0시 참가 신청 오픈 10시간 만에 68팀이 신청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경준 기자 k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