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픽셀큐브, 퍼즐게임 '미이라 사육법' 일본 20만 다운로드 돌파

공유
0

NHN픽셀큐브, 퍼즐게임 '미이라 사육법' 일본 20만 다운로드 돌파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경준 기자]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가 웹툰 서비스 ‘코미코(comico)’의 인기 웹툰 ‘미이라 사육법’ IP를 활용해 일본에 선보인 육성퍼즐게임 '미이라 사육법~퍼즐로 기르는 신비한 생물~'(이하 미이라 사육법)이 일본에서 2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원작 웹툰 ‘미이라 사육법’은 고등학생 ‘카시와기 소라’와 손바닥만한 사이즈의 미이라 ‘미이군’의 공동 생활을 담은 일본 인기 힐링 웹툰이다. 웹툰 서비스 ‘코미코(comico)’에서 2014년 11월부터 현재까지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으며, 웹툰 이외에도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단행본, 어패럴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재생산되며 폭넓은 팬층을 확보했다.
인기에 힘입어 ‘코미코’ 웹툰 기반의 1호 게임으로 선보이게 되었으며, 출시 전 진행한 사전예약에 20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출시 후 약 10일 만에 2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구글플레이 인기 퍼즐게임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미이라 사육법'은 스토리와 메인 캐릭터 등 원작의 세계관을 그대로 게임에 녹여 낸 육성퍼즐게임이다. ▲게임은 3 매치 퍼즐을 통해 진행되며, ▲‘미이라’를 비롯한 다양한 신비한 생물과 교감, 애착 관계를 형성하는 힐링요소, ▲생물들을 성장시키고 ‘마이 홈’을 꾸며 나가는 육성요소를 제공한다.

출시와 함께 450개의 퍼즐 레벨이 공개되었고 매 월 100개의 신규 레벨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미이라 사육법'은 현재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경준 기자 k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