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 현장!] 롯데百 이마트 쿠팡 外

공유
0

[유통 현장!] 롯데百 이마트 쿠팡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백화점, 착한 청바지 ‘테라피 진’ 출시


롯데백화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백화점=제공


롯데백화점은 청바지 전문 자체 PB ‘에토르(ETTOL)’에서 올해 봄여름시즌 신상품으로 친환경 ‘오존 워싱’ 공정을 도입한 ‘테라피 진’ 라인을 2일부터 전국 14개점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들은 물 사용 대비 산소와 전기를 사용하는 ‘오존 워싱’ 공정을 도입해 물 사용량을 99%까지 절감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노브랜드 ‘나무심는 화장지’ 출시


이마트는 오는 3일부터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노브랜드 '나무심는 화장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나무심는 화장지'는 노브랜드 롤 화장지 매출액의 1%를 나무심기에 기부하는 방식의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매년 4월부터 이듬해 3월말까지 만 1년간 발생한 '나무심는 화장지' 매출액을 합산해 1%에 해당하는 금액을 사막화 방지활동 NGO인 '미래숲'에 기부한다.

◇쿠팡, ‘봄바람이 살랑살랑 피크닉&캠핑’ 기획전 오픈


쿠팡은 국내외 인기 캠핑 및 나들이 용품을 한곳에 모은 ‘봄바람이 살랑살랑 피크닉&캠핑’ 기획전을 오는 14일까지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원터치텐트/돗자리, 캠핑먹거리, 펫나들이 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꽃놀이 가자! 피크닉 용품 ▲돌아온 캠핑시즌 ▲활기차게 야외 스포츠 등 다양한 테마 안에 28개 카테고리로 세분화했다.

◇11번가, 최대 5% 적립 11페이 포인트 론칭


11번가는 ‘11페이(십일페이)’ 결제 시 최대 5%까지 적립 가능한 ‘11페이 포인트(POINT)’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11페이 포인트’는 11페이 결제에 적용된 11번가의 신규 포인트 제도로, 4월 개편한 2단계 고객등급제에 따라 결제금액의 2%(VIP), 1%(FAMILY)가 각각 적립된다. 결제 시 최대 2%를 기본 적립해 주는 것은 이커머스 업계 최고 수준이다.

◇G마켓·옥션, ‘소호 스타일 위크’ 프로모션 론칭


G마켓과 옥션은 매달 첫째 주마다 ‘소호 스타일 위크’를 열고, 대표 아이템을 한데 모아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4월 첫 주에는 난닝구, 톰앤래빗, 다바걸 등 인기 소호몰·로드샵의 트렌치코트, 플라워원피스, 점프수트, 슈즈까지 봄맞이 패션 아이템을 키워드별로 엄선해 추천한다. ‘소호샵 전용 15% 중복 쿠폰’과 ‘로드샵 전용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