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네이버 일본법인 신임 CEO에 신중호 선임…이데자와 다케시와 공동대표

공유
0

[글로벌-Biz 24] 네이버 일본법인 신임 CEO에 신중호 선임…이데자와 다케시와 공동대표

2월에 고객 감동책임자로 임명된 뒤 1개월만에 승진…라인, 올해 제2도약 사업확장

신중호 신임 라인 최고경영자(CEO). 사진=라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신중호 신임 라인 최고경영자(CEO). 사진=라인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박경희 기자] 네이버의 일본법인 라인 코퍼레이션(LINE Corporation)이 최근 신중호씨를 신임 공동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했다.

3일(현지 시간) 딜스트리트아시아 등 외신에 따르면 라인은 1일자로 신중호 라인 고객 감동 책임자(CWO·Chief Wow Officer)를 새 대표로 선임했다. 이에 따라 라인은 이데자와 다케시·신중호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신임 신 대표는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라인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을 촉진하며 서비스 창출과 회사 운영에 대한 책임을 맡게 된다.

이데자와 대표는 수익, 조직 구조, 인적 자원 및 채용뿐만 아니라 경영면을 책임진다.

라인은 지난 2월 CWO라는 직책을 만들어 신 대표를 CWO에 임명했다. CWO는 라인이 보다 이용자에게 감동을 주는 와우(Wow)형 서비스를 추구해야 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라인은 올해 제2의 성장을 위한 도약단계로 삼고 핀테크, 인공지능(AI) 및 블록체인과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으로 사업활동을 넓히고 있다.

라인은 이 같은 방침에 따라 모바일 지불 자회사인 라인페이에 1억8200만 달러(200억엔)를 투자했다.


박경희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