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TV로 못보는 프로야구 현장 구석구석을 5G폰으로…LG유플러스, 잠실야구장 5G 체험존

공유
0

TV로 못보는 프로야구 현장 구석구석을 5G폰으로…LG유플러스, 잠실야구장 5G 체험존

경기장 내 홈플레이트 중심으로 설치된 60대 카메라가 모든 순간 포착

U+프로야구 5G 체험존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기 위해 고객들이 줄을 서고 있는 모습. (사진=최지웅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U+프로야구 5G 체험존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기 위해 고객들이 줄을 서고 있는 모습. (사진=최지웅 기자)
LG유플러스가 5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펼쳐진 두산베어스와 NC다이노스의 경기를 U+프로야구 5G스마트폰을 통해 5G서비스로 생중계 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잠실야구장 중앙매표소 인근과 1루측 출입구에 각각 U+프로야구 5G 체험존을 마련하고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5G로 즐기는 U+프로야구 서비스를 선보였다.
U+프로야구 체험존에서는 생중계 중 ‘경기장 줌인’과 ‘홈밀착 영상’ 등 새로운 기능이 5G 스마트폰을 통해 시연되어 방문객들은 경기장 구석구석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확대하여 TV중계로는 볼 수 없는 불펜 상황과 주루 플레이 등을 초고화질로 감상하고 홈에서 타석 영상을 마음대로 돌려보며 시청했다.

방문객이 홈밀착영상 체험존에서 스윙하고 있다. (사진=최지웅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방문객이 홈밀착영상 체험존에서 스윙하고 있다. (사진=최지웅 기자)

홈밀착영상 체험존에서 스윙하는 내 모습을 대형 스크린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최지웅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홈밀착영상 체험존에서 스윙하는 내 모습을 대형 스크린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최지웅 기자)

특히 경기장 내 홈 플레이트 중심으로 설치된 카메라 60대가 홈에서 일어나는 모든 순간을 생동감 있게 포착하여 체험존의 대형 스크린에서 생중계 됐다.

체험 부스 내에도 경기장과 유사한 환경의 홈밀착영상체험존을 마련해 고객들이 타자가 되어 스윙하는 장면을 20여대의 초고화질 카메라가 촬영해 고객이 직접스마트폰에서 자신의 타석 영상을 다양한 각도로 돌려볼 수 있게 했다. 영상 소장을 원하는 고객들에게는 촬영영상을 개인 이메일로도 제공했다.

또한 체험존에서는 프로야구 서비스 외에도 5G 핵심 서비스인 U+VR과U+AR을 비롯해 아이돌Live, U+골프 등 다양한 5G서비스가 시연됐는데, 특히 LG트윈스와 두산베어스 치어리더의 VR 치어리딩 영상과 치어리더 AR 스티커 등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U+프로야구의 5G 기능인 ‘경기장줌인’과 ‘홈밀착영상'. (사진=최지웅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U+프로야구의 5G 기능인 ‘경기장줌인’과 ‘홈밀착영상'. (사진=최지웅 기자)

방문객들이 LG트윈스 VR 치어리딩 영상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방문객들이 LG트윈스 VR 치어리딩 영상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이날 U+프로야구 5G 체험존에는 5000여 명의 프로야구 관람객이 몰려 5G 서비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LG유플러스는 체험존에서 5G 서비스를체험한 고객들에게는 고급 마스크팩, 황사 마스크, 팝콘, 음료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감동빈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2팀장은 “U+프로야구만의 차별화된 5G 기능뿐만 아니라 치어리더 콘텐츠를 활용한 VR, AR 콘텐츠에호응이 높은 것을 보며 5G 서비스 성공에 자신감을 얻었다”며“보다 많은 야구팬들이 U+5G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이달 말에도 체험존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프로야구서비스를 시작한 2017년부터 매년 잠실야구장에 U+프로야구 대규모 체험 부스를 마련하고 고객들에게 서비스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장 체험마케팅에 힘입어 U+프로야구는 지난 시즌에만 누적 이용자 2000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최지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w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