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신세계TV쇼핑 롯데 GS25 外

공유
0

[이곳이 그곳?] 신세계TV쇼핑 롯데 GS25 外

◇신세계TV쇼핑, ‘리사이클 아워 신세계’ 캠페인


신세계TV쇼핑=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TV쇼핑=제공


신세계TV쇼핑은 보건복지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물품기증 캠페인인 ‘리사이클 아워 신세계(Recycle, Our Shinsegae)’를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세계TV쇼핑을 통해 일반 고객이 물건을 기부하면, 기부 상품의 판매 수익금을 바탕으로 중증 장애인 고용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롯데, 여성가족부와 여성인재 성장 지원


롯데그룹과 여성가족부는 10일 우수한 여성 인력을 고위직까지 성장시키기 위한 실천과제를 담은 자율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롯데는 여성인재육성위원회를 매년 개최해 여성인재의 양적 확보와 질적 육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 여성인재육성지표의 체계적인 관리, 핵심 보직에 여성 임용 확대, 리더십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GS25, 마이크로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고고씽’과 업무 협약


GS25는 세계 최초 배터리교환 방식의 전기자전거/킥보드 충전 서비스 시설을 점포에 설치해 관련 서비스 제공하는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GS25는 6월부터 국내 최초 공유 마이크로모빌리티 통합플랫폼 ‘고고씽’과 손잡고 마이크로 모빌리티 충전 서비스 공간대여 및 충전시설 제공을 위한 테스트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후원금 1억원 기부


롯데면세점은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지역의 이재민 구호 및 관광자원 복구를 위해 1억원을 후원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주거 복구 지원과 산사태 등 2차 사고 예방을 위한 산림 복구에 쓰일 예정이다. 이번 화재로 강원도 동해안 지역 음식점 등 관광업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피해 지역의 관광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에 3억원 지원
신세계그룹은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에 3억원 규모의 구호품과 성금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주 긴급 구호품 지원에 이어 이번 성금은 신세계그룹과 전 임직원의 뜻을 모아 마련했다.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성금 기탁 이외에도, 앞으로 속초시 등과 함께 피해 복구를 위한 노력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김형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