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공지능·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무료과정 수강생 모집

공유
1

인공지능·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무료과정 수강생 모집

표준협회, 지능정보산업協·월튼블록체인연구원과 진행
서울·대전·강원·대구 4개반 28명씩 모집, 6월3일 개강

자료=한국표준협회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표준협회


한국표준협회는 ‘인공지능·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무료 과정의 수강생을 오는 5월 8일까지 모집한다.
지능정보산업협회와 월튼블록체인연구교육원과 함께 마련한 표준협회 인공지능·블록체인 전문가 과정은 오는 6월 3일부터 하루 8시간씩 총 114일 동안 진행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2019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의 하나로 열리는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의 2개 분야로 운영되며, 대학과 기업의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와 멘토로 참여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사례와 실습으로 배우는 온·오프라인 블랜디드 교육과 기업 실무자 멘토와 함께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교육생에게는 핵심기법의 이해와 적용을 위해 소프트웨어(SW) 소스코드가 정리된 교재가 제공된다.

신청 자격은 기본과정의 경우, 만 34세 이하, 4년제 대학 2020년 2월 졸업예정와 대졸 미취업자에게, 전공 과정은 컴퓨터학·소프트웨어공학·정보통신학·통계학·산업공학 등 관련 전공자 또는 관련 교육과정 이수생에게 주어진다.

모집 인원은 서울·대전·강원·대구 4개 지역반으로 나눠 각 28명씩이다.
한국표준협회 관계자는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청년인재를 양성해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혁신성장과 지속성장에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inygem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