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푸본현대생명, ‘MAX 종신보험 라이트’ 출시

공유
0

푸본현대생명, ‘MAX 종신보험 라이트’ 출시

사진=푸본현대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은 안정적으로 가족을 위한 생애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MAX 종신보험 라이트’를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일반 종신보험과 비교해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을 적게 받는 대신 보험료를 낮추고, 납입기간 이후 환급률을 높였다.
해지환급금 운영 방식에 따라 ‘실속50%형’과 ‘표준형’으로 가입할 수 있다.

실속50%형은 보험료 납입이 완료될 때까지 표준형에 비해 해지환급금이 50% 적지만 보험료 납입 완료 후에는 표준형보다 높은 환급률을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은 종신이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5년부터 30년까지 선택할 수 있다.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40세 남자, 사망보험금 1억원, 보험료 납입기간 20년 기준 표준형 가입 시 월보험료는 24만7350원이다.

같은 조건으로 실속50%형 가입 시 월보험료가 20만8550원으로 표준형보다 약 15.7% 저렴하다.

해지 시 환급률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는 표준형이 높지만 보험료 납입기간 이후 해지환급률은 실속50%형이 표준형보다 17%에서 최대 31%까지 높다.
계약자는 약관에 정한 방법에 따라 1회에 한해 ‘사망보험금 연금선지급’을 신청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기간이 경과하고, 피보험자가 55세 이상 90세 이하인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망보험금을 연금 형태로 선지급 받을 수 있다.

또는 연금전환특약을 가입하고 연금전환 조건을 충족 시 적립금을 연금수령으로 전환 가능하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