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DS "5G 시대, 함께 성장하자"

공유
0

KT DS "5G 시대, 함께 성장하자"

KT DS가 16일 동대문 노보텔에서 ‘2019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KT DS 우정민 대표(첫 번째 줄 왼쪽부터 8번째)를 비롯한 KT DS와 파트너사 임직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KT DS가 16일 동대문 노보텔에서 ‘2019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KT DS 우정민 대표(첫 번째 줄 왼쪽부터 8번째)를 비롯한 KT DS와 파트너사 임직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 기업 KT DS(대표 우정민)가 16일 동대문 노보텔에서 '2019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KT DS의 파트너스 데이는 2009년부터 매년 진행돼 왔다. 올해는 42개의 파트너사가 참석했다.

KT DS는 이날 사업본부별 추진하고 있는 5G 기반 플랫폼 서비스 및 사업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이어 파트너사의 IT 역량과 경쟁력 향상을 돕기 위해 시행 중인 IT 기술 교육 지원 제도를 소개했다. KT DS는 2013년부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에 참여해 중소기업을 위한 무료 IT 전문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컨소시엄을 활용한 KT DS의 IT기술교육 지원은 중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 인력을 양성해 중소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주는데 의의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T DS는 이번 행사에서 파트너사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운영 중인 상생협력펀드 제도를 공개하고 파트너사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상호신뢰와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우정민 KT DS 대표는 "KT그룹이 5G 시장을 리딩하기 위해서는 파트너사와의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며 "KT DS가 지향하는 동반성장과 상생가치 실현으로 진정한 성장을 함께 이루자"고 말했다.


최지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w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