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화재, 장애공감 교육·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삼성화재, 장애공감 교육·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 유은혜 교육부 장관, 이수성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장이 19일 오후 세화여자중학교에서 장애공감 교육·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성화재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 유은혜 교육부 장관, 이수성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장이 19일 오후 세화여자중학교에서 장애공감 교육·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교육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장애공감 교육·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서울 용산구 세화여자중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유은혜 교육부 장관,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 이수성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애학생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목표로,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학생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성화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청소년 장애이해 드라마와 더불어 유아를 대상으로 한 장애이해 교육영상물도 제작할 예정이다.

또 장애청소년 음악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뽀꼬 아 뽀꼬’와 ‘비바챔버 앙상블’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협약식 후에는 ‘2019 찾아가는 장애 이해교육’의 일환으로 세 기관이 함께 제작한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오늘도 안녕’을 상영했다.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은 “삼성화재는 장애인이 당당한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장애공감 교육·문화 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