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수업나눔플랫폼 활용 설명회’

공유
0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수업나눔플랫폼 활용 설명회’

각급 학교 연구부장교사 대상 “선생님의 모든 활동이 콘텐츠다” 슬로건 내세우고

center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상채)은 지난 19일 각급 학교 연구부장 교사를 대상으로 광주창의융합교육원 대강당에서 ‘수업나눔플랫폼(t-tube.net) 설명회’를 개최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제공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상채)은 지난 19일 각급 학교 연구부장 교사를 대상으로 광주창의융합교육원 대강당에서 ‘수업나눔플랫폼(t-tube.net)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수업나눔플랫폼은 ‘선생님의 모든 활동이 콘텐츠다’라는 슬로건 아래 모든 교사가 수업나눔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 해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서 구축한 온라인 수업나눔 지원 시스템이다. 수업나눔플랫폼은 선생님들의 생생한 노하우와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채널 기능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수업나눔을 할 수 있는 라이브방송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수업나눔플랫폼 메인화면에 있는 ‘생각은 나누고’에 선생님들이 혼자선 해결하기 힘든 교실수업 고민을 올리면 다른 교사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해결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이번 설명회는 수업나눔플랫폼을 구축한 관계자가 직접 시연하면서 주요 기능을 안내한 후 질의 응답 시간이 주어져 교사들은 상생‧협력하며 함께 성장하는 데 수업나눔플랫폼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수업나눔플랫폼 설명회와 관련, 이상채 원장은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은 우리 아이들이 즐거운 배움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수업혁신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며 “교사로서의 고민과 수업사례를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수업나눔플랫폼이 적극 활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