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시, 검단 루원시티 개발현장 등 방문 현안 청취

공유
0

인천시, 검단 루원시티 개발현장 등 방문 현안 청취

인천시는 24일 검단 루원시티 사업현장 등 서구 주요 현장을 찾아가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서구는 인천시 10개 군·구 중 가장 인구가 많은 자치구로 검단신도시, 경인아라뱃길, 검단신도시, 청라국제도시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중인만큼 발전 가능성과 함께 그에 상응하는 현안사항도 다수 존재하는 지역이다.
이에 따라 시는 루원시티 사업단을 방문하여 개발현황을 청취하고 사업 활성화를 위한 핵심시설 도입 등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어 서구청장과의 환담 자리에서 서구는 기관 건의사항으로「서해∼경인아라뱃길 일원 생태·문화·관광벨트 조성 추진」등 3건을 건의했다.

또한, 검단지역 주민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한 광역 교통망 조기 구축 필요성에 따라 시장 일행은 현장을 둘러보고 검단지역 광역교통망 현안을 청취한 후, 검단일반산업단지 관리공단으로 자리를 옮겨 시민과의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남춘 인천시장은 “검단은 오래된 현안이 많은 만큼 시와 서구가 협력하여 해결점을 찾고 기업과 주민이 함께 주인된 의식으로 동참한다면 그 어느 도시보다 무한한 발전과 잠재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주민들이 주신 의견과 건의사항 등은 충분히 논의하여 지원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김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