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항만공사, 중국 경유 '인천-베트남 컨테이너 항로' 열었다

공유
0

인천항만공사, 중국 경유 '인천-베트남 컨테이너 항로' 열었다

3척 투입 주 1항차 정기운항...물동량 증가, 화주 불편 해소 기대

지난 4월 29일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들이 인천-베트남 신규항로 개설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인천항만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4월 29일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들이 인천-베트남 신규항로 개설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인천항만공사
인천항을 기점으로 북중국과 베트남을 오가는 신규 컨테이너 항로가 열려 인천항 물류서비스의 범위가 더욱 넓어진다.

1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인천에서 출발해 중국 칭다오(靑島), 상하이, 홍콩, 셰코우, 다낭, 호치민을 거쳐 다시 인천으로 회항하는 신규 컨테이너 정기노선인 CV1(China-Vietnam1) 서비스에 투입된 완화이(WANHAI) 소속 완하이 305호가 지난달 29일 한진 인천컨테이너터미널 부두에 첫 입항했다.
완하이 305호를 시작으로 완하이 2척(2500TEU)과 인터아시아(2500TEU) 1척 등 컨테이너 선박 3척이 투입돼 매주 1항차 주기로 운항할 예정이다.

인천-베트남의 컨테이너 물동량은 지난해 기준 31만TEU로 중국에 이어 인천항 물동량 기여도 2위에 올라있다.

인천과 베트남을 잇는 항로 개설로 화주들의 비어있는 컨테이너 반납 효율성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호치민~인천 선복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인천항만공사는 예상했다.

아울러 신규선박 투입에 따른 선복량 확대로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의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공사는 덧붙였다.

이번 CV1 노선 신규 개설로 인천항만공사의 정기 컨테이너 항로 서비스는 총 48개로 늘어났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