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1회 코리아핀테크 위크...내달 23~25일 동대문디지털플라자서 개최

공유
0

제1회 코리아핀테크 위크...내달 23~25일 동대문디지털플라자서 개최

사진=금융위원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금융위원회
핀테크(Fintech)를 활성화하고 금융혁신을 위한 ‘제1회 코리아핀테크 위크 2019(Korea Fintech Week 2019)가 다음달 23~25일 서울 동대문디지털플라자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금융혁신의 일환으로 핀테크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확산하고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국내외 핀테크기업과 금융회사, 금융당국, 연구기관, 국제기구 등이 참여하는 세미나와 핀테크기업에 대한 투자와 해외진출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23일 개막식에는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과 더글라서 피진 앤트파이낸셜 국제사업부문 대표, 매트 딜 비자 글로벌 대표, 사이먼 스미스 주한영국대사가 함께한다.

먼저 핀테크 기업들의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해외 진출과 투자 상담·세미나가 진행된다.

카카오페이, 뱅크샐러드, 토스 등 국내 대표 핀테크업체 대표가 연사로 나와 각 기업의 성공 노하우를 소개한다.

이어 핀테크 기업들의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해외 진출과 투자 상담·세미나가 진행되는 ‘비즈니스 데이’가 관람객의 발길을 붙들 예정이다.

24일은 금융회사와 금융공기업의 핀테크 분야 업무를 소개하고 관련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채용 설명회와 아이디어공모전 등이 열리는 ‘청춘 데이’로 채워진다.
샌드박스 글로벌 코리아, 핀테크와 4차 산업혁명, 인슈어테크, 자본시장과 핀테크 등 총 4개의 세미나도 열린다.

금융결제원, 코스콤, 카카오페이, 토스, 뱅크샐러드, 신한금융, KB국민, BC카드, 미래에셋대우, 한화투자증권 등 국내 대형 금융사들과 핀테크기업들이 참여하는 채용 박람회도 진행된다.

25일은 금융교육·상담과 퀴즈쇼가 열리는 ‘패밀리 데이’가 펼쳐진다.

장년층에겐 디지털 금융에 관한 기초교육이, 어린이에겐 올바른 돈 관리와 소비습관 교육이 각각 진행된다. 청년층에겐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재무관리 정보를 공유한다.

행사 기간 내내 삼성전자, 뱅크샐러드, 카카오페이, KB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IBK기업은행, KEB하나은행, 미래에셋대우 등 국내 대기업과 핀테크 기업 등이 전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금융위원회 관계자는 “국민 누구나 핀테크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핀테크 산업이 세계적으로 나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주영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ujulu@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