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씨네 24] 실사판 ‘알라딘’ 지니 역 맡은 윌 스미스 노래 ‘프렌드 라이크 미’ 공개

공유
3

[글로벌-씨네 24] 실사판 ‘알라딘’ 지니 역 맡은 윌 스미스 노래 ‘프렌드 라이크 미’ 공개

이미지 확대보기


디즈니의 실사영화 ‘알라딘’보다 지니 역을 맡은 윌 스미스(사진)가 노래하는 ‘프렌드 라이크 미’가 실린 영상이 먼저 공개됐다. ‘프렌드 라이크 미’는 램프의 마인 지니가 주인공 알라딘과 만나는 장면에서 자기소개 대신 부르는 흥겨운 노래다.
윌은 이에 대해 “작품에 들어갈 때 나의 마음에는 두려움이 있었다. (애니메이션 판에서 지니의 목소리를 맡은) 로빈 윌리엄스가 멋진 연기를 했으니까”라고 말하며 “그런 두려움을 극복시켜 자신에게 지니를 연기할 수 있다고 느끼게 해 준 것이 이 노래였다”고 설명했다.

래퍼로서의 경력도 있는 윌은 “이 음악의 배경에 있는 클래식한 힙합의 비트를 느꼈을 때 이게 내 곡이라고 느껴졌다. 그렇게 힙합하고 노는 동안 지니가 태어난 것”이라며 “프렌드 라이크 미를 부르면서 나는 지니를 이해해 갔다”라고 밝혔다.

음악을 다룬 디즈니 음악의 거장 알란 멘켄은 처음 윌이 부르는 ‘프렌드 라이크 미’를 들었을 때를 회상하며 “안심이 됐다. 너무 멋졌다. 내가 어떤 지시를 내릴 필요는 없었다. 그의 퍼포먼스는 로빈 윌리엄스와는 또 다른 것으로 독창적이며 에너지가 있었다. 나는 정말 최고다”라고 극찬했다고 당시의 느낌을 전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