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어느새 20살 '다음카페' …PC 메인화면 이용자 중심으로 바꿨다

공유
0


어느새 20살 '다음카페' …PC 메인화면 이용자 중심으로 바꿨다

center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30일 다음카페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PC 메인화면을 개편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카페 PC 메인화면이 이용자 편의 증진에 초점을 맞춰 개편됐다.

최근 1020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니니즈’ 캐릭터들이 PC 메인화면 곳곳에 등장한다. 양질의 콘텐츠를 관리자가 직접 소개하는 ‘카페 스토리’와 트렌드를 선도하는 카페 인기글을 모바일과 동일하게 제공하는 ‘실시간 인기글 TOP100’이 신설됐다. 여기에 카테고리별 인기 카페 및 주목할 만한 급상승 카페를 소개하는 ‘카페랭킹’ 메뉴도 추가됐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30일 다음카페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이같이 PC메인화면을 새로이 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999년 5월 30일 서비스를 시작한 다음카페는 그 자체가 대한민국 온라인 커뮤니티의 역사다. 현재 월간 이용자수 2500만, 일평균 게시물 60만건에 달하는 등 이용자 활동이 지속적으로 펼쳐지고 있다.

특히 다음카페는 한류스타의 공식 팬카페만 총 491개가 모인 팬카페의 성지로 자리매김했다. 스타가 직접 카페에 작성하는 글만 월평균 300건을 넘어선다. 또 다음카페 커뮤니티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의 장으로도 활용된다. 지난 4월 강원도에서 큰 산불 피해가 발생하자 ‘소울드레서’(회원수 18만) 등 3개 카페에서 이재민 돕기 모금을 진행해 4일만에 7억3000만원을 모아 화제가 됐다.

황선아 카카오 소셜서비스팀장은 “20년이라는 긴 시간만큼 많은 이용자 분들이 다음카페를 통해 서로에 대해 공감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쳐온 것 같아 뜻깊다”며 “다음카페가 젊은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대표적인 서비스가 된만큼 더욱 유쾌하면서도 유용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는 PC 메인화면 개편과 더불어 다음달 13일까지 ‘카페는 스물스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음식 레시피, 팬카페, 패션 등의 주제로 구성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관련 카페 및 레전드 게시물을 볼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를 카카오톡 등으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니니즈 랜덤 굿즈박스를 제공한다.


최지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w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