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다임러, 레벨 4 수준 트럭 자율주행 10년 내 실용화

공유
0

[글로벌-Biz 24] 다임러, 레벨 4 수준 트럭 자율주행 10년 내 실용화

자율운전 연구 관련 부서 6얼 1일 출범

이미지 확대보기
다임러는 자동 운전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토크 로보틱스 본사와 함께 자동운전 기술을 적용한 프리로더형 자동차형 트럭을 시험 중이며 내달 1일 트럭자율운행 전담부서를 설립한다고 30일(현지 시간) 자동차 전문지 리스폰스가 전했다.

다임러는 "10 년 이내에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인 레벨 4에서 자율주행 트럭의 사용을 실현하기 위한 계획의 일부"라고 발표했다. 현재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안전한 도로와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의 결합은 레벨 4 수준의 자율운전 트럭이어야 가능해진다.
레벨 4 수준의 자율 운전이 가능한 자동화 도로는 야간이나 교통 정체와 같이 교통량의 정도에 따라 적은 시간을 선택해 트래픽을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 활용도가 높아져 효율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향상시키게 된다. 그러면 같은 기간 동안 전 세계 운임이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5년에서 2050년까지 자율 운전 트럭의 개발이 중요한 이슈가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다임러는 6월 1일에 자율운전 트럭 연구를 위해 생겨나는 부서의 명칭은 'Autonomous Technological Group'이라고 말했다. "이 부서는 다임러의 자율 운전 및 자율 운전과 관련된 연구 개발을 위한 글로벌 조직으로 전 세계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결합 시켜나가겠다"고 다임러는 설명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