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W생명과학 '피노멜', 아시아 종합영양수액 최초로 유럽 진출

공유
0

JW생명과학 '피노멜', 아시아 종합영양수액 최초로 유럽 진출

11일 부산항서 첫 출항…영국 등으로 공급

사진=JW생명과학이미지 확대보기
사진=JW생명과학
국산 종합영양수액이 아시아 국가 최초로 유럽 의약품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JW홀딩스 자회사 JW생명과학(대표 차성남)은 유럽 시장에 선보일 3체임버 종합영양수액제 '피노멜(FINOMEL, 국내 제품명 위너프)'의 품질 검증 과정을 마치고 최근 본격 출하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피노멜은 환자 회복을 촉진하는 지질 성분인 오메가3와 오메가6를 배합한 3세대 영양수액이다. 정제어유(20%), 정제대두유(30%), 올리브유(25%), MCT(25%) 등 4개 지질 성분과 포도당, 아미노산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JW생명과학은 그동안 자사의 수액을 유럽 시장에 수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지난 2013년 박스터와의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후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3체임버 종합영양수액제 전자동화 생산라인을 증설했고 지난해 3월 유럽연합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EU-GMP) 인증을 획득했다.

아시아권 제약사가 종합영양수액 완제품을 수액 최대 시장인 유럽에 수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부산항에서 첫 선적된 피노멜은 수액제 분야 세계 최대 기업인 박스터를 통해 시판 허가가 완료된 영국과 덴마크, 스웨덴 등에 공급된다.

JW생명과학 관계자는 "1959년 수액 국산화에 성공한 이래 국내 시장을 선도해온 JW가 꿈의 무대라고 여겼던 유럽에 첫 발을 내딛은 뜻 깊은 순간이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신기술과 신제품을 확보하고 고부가가치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미래 시장을 선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