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유정, 의붓아들 장례식 불참… 경찰 "고의‧과실 등 가능성 수사"

공유
0

고유정, 의붓아들 장례식 불참… 경찰 "고의‧과실 등 가능성 수사"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제주에서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고유정(36)이 의문사한 의붓아들의 장례식에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청주상당경찰서는 고씨의 재혼 남편 A(38)씨가 전처와의 사이에서 낳은 아들이 지난 3월 2일 숨진 사건에 대해 수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조만간 제주로 건너와 고씨를 직접 조사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고씨의 의붓아들인 B군은 제주 친가에서 지내다가 숨지기 이틀 전인 지난 2월 28일 청주로 왔다. 고씨 부부는 B군을 함께 키우기로 합의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B군은 아버지와 함께 자다 침대위에서 숨졌고 경찰은 당시 질식사로 추정했으나 타살혐의점은 찾지 못했다.

B군은 사망 직후 제주에서 장례를 치렀으며 고씨는 B군의 장례와 발인에 참석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등에 따르면 이 문제로 재혼한 남편 A씨는 고씨에게 “왜 힘들 때 곁에 있어 주지 않느냐”며 화를 냈고 A씨 집안 등 주변에서도 “의붓아들이지만 너무 한다”는 목소리가 터져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사건을 수사 중인 청주상당경찰서는 조만간 제주로 건너와 고씨를 상대로 직접조사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고씨에 대한 조사는 제주지검과 협의해 최대한 이른 시일 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며 “고씨의 의붓아들 사망원인에 대해 고의와 과실, 단순 변사 등 다양한 가능성을 두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경찰은 B군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에서 “질식사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결과를 통보받았다.
B군의 몸에서 외상이나 장기 손상은 없었으며 약물이나 독극물도 검출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아들과 함께 잠을 자고 일어나 보니 아들이 숨져 있었다”고 진술했다. 고씨는 “아들과 다른 방에서 잤으며, 왜 숨졌는지 모르겠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B군이 사망할 당시 집에는 고씨 부부뿐이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