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산 망미1구역 재개발아파트 ‘수영 SK뷰’ 입주 시작

공유
1

부산 망미1구역 재개발아파트 ‘수영 SK뷰’ 입주 시작

최고 35층 13개동 1245가구 대단지…전용면적 59~84㎡ 중소형 위주

수영 SK VIEW 아파트 전경. 사진=SK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수영 SK VIEW 아파트 전경. 사진=SK건설
SK건설이 지은 부산시 망미동 ‘수영 SK뷰(VIEW)’의 집들이가 시작됐다. 입주지정기간은 지난 3일부터 오는 8월 3일까지다.

망미1구역을 재개발한 수영 SK뷰는 지하4층~ 지상35층, 아파트 13개동으로 전용면적 59~84㎡ 총 1245가구 규모이다. 실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으로 전체 가구가 구성됐고, 최고 35층의 초고층 아파트로 설계됐다.
수영 SK뷰는 부산지하철 3호선 배산역과 망미역 등과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에 편리하다. 연수로·번영로·광안대교를 통해 부산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 광역교통여건도 뛰어나다는 평가이다.

단지 바로 옆의 배산초등학교를 비롯해 망미중·남일고 등 초‧중‧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부산외고·경상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생활인프라로 코스트코·이마트·망미중앙시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신세계백화점·롯데백화점 등이 들어서 있는 센텀시티와도 가깝다. 부산지방 국세청·병무청 등 관공서와 부산의 해양민속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수영 사적공원도 단지 인근에 자리해 있다.

수영 SK뷰는 입주자들이 선호하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건폐율은 15%대로 낮추고 지상에는 차가 없는 쾌적하고 안전한 아파트를 구현했다.

실내는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한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전용 73㎡와 84㎡ 주택형은 4베이(아파트 전면에 배치된 방이나 거실)로 설계했다. 전용 73㎡는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복도 팬트리(식료품 저장소)를 제공하며, 전용 84㎡는 방을 4개로 구성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 휴게공간과 자연형 연못, 수경시설(벽천)이 조성됐으며, 유아놀이터를 비롯한 테마형 놀이터와 체력단련시설·배드민턴장·멀티코트 등이 마련돼 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