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T친애저축은행, 호국보훈의 달 맞아 수신 금리 0.45%포인트 인상

공유
0

JT친애저축은행, 호국보훈의 달 맞아 수신 금리 0.45%포인트 인상

사진=JT친애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JT친애저축은행
JT캐피탈·JT저축은행 등을 거느리고 있는 J트러스트그룹의 계열사 JT친애저축은행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수신 금리를 최대 0.45%포인트 인상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금리가 올라간 상품은 정기예금, 비대면 정기예금, 회전식 정기예금 등 총 3종이다. 상품 종류에 따라 연 2.6%~2.7% 금리가 제공된다.
먼저 정기예금 상품은 12개월 만기 기준 가입시 0.2% 포인트 인상된 연 2.6%, 비대면 정기예금의 경우 0.45% 포인트 인상된 연 2.65%의 금리(12개월 만기 기준)가 적용된다.

12개월 단위로 금리가 변동되는 회전식 정기예금은 0.2% 포인트 인상된 연 2.7%의 금리를 주고, 회전 기간을 최소 36개월(3년)에서 최대 60개월(5년)까지 설정할 수 있다.

이는 인터넷전문은행이나 시중은행에 비해 높은 수준이다. 비대면 정기예금 상품의 경우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등 인터넷전문은행 상품 보다 최대 연 0.97%포인트 높다. 4대 시중은행 정기예금과 비교하면 최대 연 1.2% 포인트 높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정기예금의 경우 JT친애저축은행 본점영업부 등 전국 11개 지점과 출장소 등을 직접 방문하면 가입할 수 있다.

비대면 정기예금은 저축은행 모바일 앱 ‘SB톡톡’ 등 온라인 채널, 회전식 정기예금은 지점 방문, 온라인 채널 모두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JT친애저축은행은 이번 수신 금리 인상으로 인터넷전문은행 및 시중은행 보다 최대 연 1.2%포인트 높은 수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윤병묵 JT친애저축은행 대표는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순국선열의 희생에 감사하고 나라사랑을 상기하자는 취지를 담아 이번 금리 인상을 진행하게 됐다”며 “다양한 고객들께 혜택을 드리고자 세 종류의 정기예금 상품 금리를 모두 인상한 만큼 안정적인 투자처를 찾는 고객 여러분께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품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JT친애저축은행 전 지점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