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현장 이곳] 파주 '운정신도시 파크푸르지오' 분양가 1200만원대 실수요자들 유혹

공유
3

[분양현장 이곳] 파주 '운정신도시 파크푸르지오' 분양가 1200만원대 실수요자들 유혹

파주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아파트 모형도를 둘러보는 사람들. 사진=오은서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파주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아파트 모형도를 둘러보는 사람들. 사진=오은서 기자

지난 달 초 수도권 제3기 신도시로 서울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더 좋은 고양 창릉, 부천 대장 2곳이 추가 지정되자 이전 1, 2기 신도시 지역인 일산, 파주 운정에선 철회를 요구하며 3기 신도시 반대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3기 신도시 지정에 따른 미분양 발생, 집값 하락을 우려하는 분위기 속에서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신규 아파트 3개 단지가 동시 분양에 들어가 청약 결과에 관심이 모아진다.

14일 중흥건설, 대방건설과 동시에 견본주택을 공개한 대우건설의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 현장을 찾아가 보았다.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 10(와동동 1390번지)에 위치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에는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북적거렸으며 청약상담을 위한 대기줄도 끊이지 않았다.

서울에서 온 30대 여성 방문객은 "아파트 수납공간이 마음에 들고 인테리어가 세련됐다. 특히 다른 아파트들은 59㎡ 타입에 펜트리가 없는데 여기는 펜트리가 있어 내부 설계가 마음에 든다"면서 "파주를 선택한 이유가 '분양가' 때문인데 남편 직장이 서울이라서 '교통'이 마음에 걸린다. 실제로 여기에 거주할 지 투자할 지를 고민 중"이라고 털어놓았다.

최근 3기 신도시 개발이 파주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하지 않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시차'가 있을 것 같아 괜찮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파주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을 찾은 여성 방문객이 주방 시스템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오은서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파주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을 찾은 여성 방문객이 주방 시스템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오은서 기자

파주에 사는 30대 부부는 "집과 남편 직장이 파주라서 실제로 거주할 집을 보러 왔다"고 말하며 "전체적으로 인테리어가 세련됐고 주방도 마음에 든다. 세탁실에 빨래하기 수월하게 공간을 잘 만들어 놨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3기 신도시를 반대하는 파주 지역의 분위기에 대해 "전반적으로 안 좋고 파주 집값이 약간 떨어진 것도 사실이지만 우리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인 뒤 "아무래도 집이 여러 채인 일부 주민들이 양도세 때문에 신경이 쓰일 것이고, 투자자 입장에선 3기 신도기 개발 여파로 파주 집값이 떨어지니까 불만이 많을 것 같다"고 나름대로 분석을 내놓았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를 방문객 중에는 아이를 동반한 30대 고객들이 눈이 많이 띄었고, 실거주와 투자를 동시에 고려하겠다는 수요자들이 꽤 있었다.

무엇보다 방문객들이 가장 만족해 하는 부분은 '분양가'였다. 다만 직장이 파주에 있지 않은 수요자들은 교통 조건 때문에 좀 더 알아봐야겠다며 조금 망설이는 표정이었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분양가는 3.3㎡당 평균 1225만원으로 중도금 무이자가 적용된다. 분양가는 ​최저 2억 8600만 원에서 최고 4억 1200만 원대다.

물론 대다수의 수요자들이 오는 2023년 12월 착공예정인 GTX-A노선이 들어온다는 기대감이 높았지만, 단지에서 GTX-A노선의 역까지는 도보로 약 20분 소요된다는 점이 걸림돌로 작용할 것 같다.

분양 관계자는 "운정신도시는 GTX-A노선 운정역(예정)이 개통될 경우 서울역까지 20분, 강남 삼성역까지 25분 내에 접근이 가능해 서울과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개했다.

이밖에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통학이 가능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예정돼 있어 좋은 교육환경이 조성된다.

파주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 안에 비치된 단지 입지와 교통환경 안내도. 사진=오은서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파주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 안에 비치된 단지 입지와 교통환경 안내도. 사진=오은서 기자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14블록에 위치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 ~ 지상 28층 7개동 총 710가구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59~84㎡ 모두 중소형 타입으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88가구 ▲59B㎡ 104가구 ▲59C㎡ 104가구 ▲84A㎡ 155가구 ▲84B㎡ 75가구 ▲84C㎡ 184가구이다.

전 가구가 4베이-3룸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활용과 실용성이 뛰어나며, 특히 전용면적 59㎡ 전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84㎡B·C타입에는 안방 광폭설계가 적용돼 공간 활용에 유리하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 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이 좋고, 건폐율 12.19%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가구 내부도 호텔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매립형 샤워 수전과 욕조 수전을 설치하고,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난방 에너지 절감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LED 조명을 배치했다고 분양 관계자는 말했다.

'운전신도시 파크 푸르지오'의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2년 1월이다.

파주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 내 청약 팁 가이드 안내판. 사진=오은서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파주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 내 청약 팁 가이드 안내판. 사진=오은서 기자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