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아메리칸 항공, 자사 중소형 항공기에 위성기반 광대역 와이파이 서비스 시작

공유
0

[글로벌-Biz 24] 아메리칸 항공, 자사 중소형 항공기에 위성기반 광대역 와이파이 서비스 시작

아메리칸항공이 자사 중소형 항공기에 와이파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아메리칸항공이 자사 중소형 항공기에 와이파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아메리칸항공은 자사 항공기 700대에 위성 기반 광대역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테크크런치 등 미국 언론들이 17일(현지 시간) 전했다.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사인 아메리칸항공이 중소형 여객기 700대에 위성 기반 광대역 와이파이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주로 국내 노선으로 보잉 737과 에어버스 A319, A320 등이 중심이다. 위성 와이파이 서비스는 모두 전통적으로 옵션이 없는 국제선을 포함해 개인 장치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라이브 TV 12개 무료 채널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아메리칸항공은 대형 항공기에 이 시스템을 100% 탑재한 데 이어 올해는 중소형 항공기에도 도입에 나선 것이다. 현재 중소형 항공기 장착률은 13%이다.

아메리칸항공은 Gogo 2Ku 또는 ViaSat Ka의 위성 기반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이전의 지상 기반 시스템과 달리 위성 시스템은 더 넓은 범위(해양 포함)와 일관된 연결성을 제공한다는 이점이 있다. 이 새로운 위성 기반 시스템은 또한 훨씬 빠른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경쟁업체들 가운데 델타항공은 현재 대부분의 항공기를 위성 기반 시스템으로 업데이트 하는 중이며 유나이티드항공의 상황은 다소 복잡하다.

커트 스타체 수석 부사장은 "여행 경험을 높이는 것은 최고의 목표 중 하나이며 우리는 고객이 거실에서 즐길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및 연결 옵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2년 내에 전체 항공기에 초고속 인터넷 설치를 완료하고 업계 표준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아메리칸항공은 조만간 주요 항공기의 모든 좌석에 전원 콘센트를 설치할 것으로 보인다. 아메리칸항공은 또 대부분의 경쟁사와 마찬가지로 고객들이 휴대전화나 태블릿으로 스트리밍되는 개인 장치 엔터테인먼트를 선호하기 때문에 좌석형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거하고 현재 태블릿 홀더를 대부분의 중소형 여객기로 가져오고 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