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
0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카드, ‘마이샵 파트너’ 업그레이드…QR코드 간편결제 기능 추가

신한카드, ‘마이샵 파트너’ 업그레이드…QR코드 간편결제 기능 추가

center
이미지=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중소형가맹점주 대상으로 마케팅 플랫폼인 마이샵 파트너에 QR코드 기반의 간편결제 기능을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이샵 파트너는 가맹점주가 할인, 쿠폰 등 혜택을 등록하면 신한카드가 빅데이터를 활용해 적합한 고객을 매칭해 주는 마케팅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에 신한카드는 마이샵 파트너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QR코드 기반의 간편결제 기능인 QR Pay(페이)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다.

이에 별도의 단말기 없이 가맹점주와 고객이 스마트폰만 있어도 결제가 가능해진다.

신한카드 고객은 마이샵 파트너에서 제공하는 QR코드를 신한페이판으로 스캔하면 실물카드가 없어도 본인이 소지한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중소형가맹점주도 신한카드와 가맹점의 직연결을 통해 결제 중간 프로세스가 없어 가맹점수수료 절감 효과도 볼 수 있다.

신한카드는 올해 1월부터 가맹점 수수료 절감을 위해 ‘카드사 공통 QR Pay’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마이샵 파트너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회원가입 후 이용 등록만 하면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다.

등록이 완료되면 가맹점주는 무료로 제공되는 가맹점 비치용 QR코드 키트 또는 마이샵 파트너에서 결제용 QR코드를 생성해 QR Pay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마이샵 파트너 업그레이드를 통해 신한카드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신한카드는 최근 오픈한 터치결제에 이어 QR Pay 서비스도 론칭하는 등 모바일 기반 오프라인 결제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