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3 공장 완공 눈앞

공유
1

[글로벌-Biz 24]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3 공장 완공 눈앞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18일(현지 시간) 기가팩토리3 공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18일(현지 시간) 기가팩토리3 공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3 공장이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18일(현지 시간) 차이나데일리가 전했다.

상하이 공장은 500억 위안(약 72억2000만 달러) 이상 투자로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최초로 생산되는 공장이며 중국에서 처음으로 전액 출자한 자동차 생산 프로젝트다.
중국은 세계 최대 신에너지 자동차 시장이기 때문에 테슬라가 중국과 미국 간의 무역 긴장으로 인해 불확실한 수입 관세를 피하는 데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기가팩토리3의 첫 단계는 올해 여름 마무리 될 것이며 올해 말에는 모델3의 생산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가팩토리3에는 연구개발, 제조, 판매 및 전기자동차 혁신센터를 결합할 것이며 향후 2~3년 내에 연간 50만대 전기차를 생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머스크는 상하이 공장이 올해 말까지 주당 3000대의 모델3 차량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상하이 기가팩토리3에서 만드는 모델3 차량은 앞으로 6~10개월 후에 고객에게 인도된다.

한편 테슬라는 모델3와 함께 모델Y도 이곳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