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아쏘시오그룹, 기업문화 개선에 박차…'회바회바' 프로젝트 전개

공유
0

동아쏘시오그룹, 기업문화 개선에 박차…'회바회바' 프로젝트 전개

사진=동아쏘시오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동아쏘시오그룹
동아쏘시오그룹이 기업문화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업무 효율과 성과 향상을 위한 임직원 참여형 기업문화 프로젝트 '회바회바'를 전개한다.
이 프로젝트는 '회의문화가 바뀌면 회사가 바뀝니다'의 줄임말로 합리적 결론을 이끄는 효과적인 회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그룹문화 진단 설문조사를 통해 회의 문화, 합의 및 의사결정 과정을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에 따른 조치다.

프로젝트의 핵심은 '결론내는 텐텐 회의룰'이다. 이는 효과적인 회의를 하기 위해 회의 참여자 모두가 지켜야 할 규칙이다. 경청과 존중, 건강한 비판이 필요한 진행 규칙 4개, 최적의 결론과 합리적 실행을 위한 결론 규칙 2개 등 총 10개로 이뤄졌으며 회의 주관(진행)자와 참석자를 분리, 두 개 유형으로 구성됐다.

또 그룹은 효율적인 회의 진행을 위한 전략적 회의 도구인 회바회바 체크리스트, 스탠다드 회의록, 결론내 시계와 회바회바 포스터와 회의룰 등이 담긴 배너를 준비 모든 사업장 회의실에 비치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직장인의 업무 시간 중 많은 부분을 회의가 차지하고 있다. 불필요한 회의나 의미 없이 길어지는 회의를 개선한다면 업무 성과는 물론 직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반영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회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