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현준 효성 회장, 베트남 부총리와 사업 협력 논의

공유
0

조현준 효성 회장, 베트남 부총리와 사업 협력 논의

조현준 효성 회장(왼쪽)이 19일 브엉 딘 후에(Vuong Dinh Hue) 베트남 부총리(오른쪽)와 만나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사진=효성그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조현준 효성 회장(왼쪽)이 19일 브엉 딘 후에(Vuong Dinh Hue) 베트남 부총리(오른쪽)와 만나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사진=효성그룹 제공
효성그룹은 조현준 회장이 19일 한국을 방문한 브엉 딘 후에(Vuong Dinh Hue) 베트남 부총리와 만나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효성그룹에 따르면 후에 부총리는 재무부와 투자기획부, 중앙은행 등을 관할하는 베트남의 경제 컨트롤 타워다.
이날 면담에서 조현준 회장은 바리아붕따우성 폴리프로필렌(PP) 공장과 광남성 타이어코드 공장 설립 등 신규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베트남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조 회장은 “베트남은 효성의 핵심 제품을 모두 생산하는 글로벌 복합 생산기지로 효성에 있어 매우 중요한 지역”이라며 “서로 우호 관계를 유지하고 협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에 베트남 부총리는 “효성은 베트남 내 최대 투자 회사 중의 하나로 효성이 추진하고 있는 남부 바리아붕따우성 PP 공장과 중부 광남성 타이어코드 공장 설립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현준 회장은 지난 2016년과 지난해에도 응우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총리를 만나 사업 협력을 논의한 바 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