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라자다 인도네시아, 20·21일 방탄소년단(BTS) D-icon 잡지 특별 판매

공유
0

[글로벌-Biz 24] 라자다 인도네시아, 20·21일 방탄소년단(BTS) D-icon 잡지 특별 판매

사진=라자다(Lazada) 인도네시아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라자다(Lazada) 인도네시아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 전자상거래 알리바바의 계열사인 라자다(Lazada) 인도네시아가 ‘방탄소년단(BTS)’을 앞세워 K-POP 홍보에 나섰다.

이 업체는 20~21일 이틀 동안 디아이콘(D-icon) 매거진을 방탄소년단 특집으로 구성하고 판매한다고 밝혔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디아이콘 매거진(BTS D-icon magazine)은 대한민국의 보이 밴드 방탄소년단의 팬들을 위한 필수품 중 하나로 꼽힐 정도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잡지는 인도네시아 라자다(Lazada)의 방탄소년단을 의미하는 '군량 충분하냐?(Are You Army Enough?)' 캠페인에 따라 구입할 수 있다. 캠페인은 이 회사가 벌이고 있는 '슈퍼 코리아 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사위트리 허토토(Sawitri Hertoto) 라자다 인도네시아 대표는 최근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연 기자간담회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사진첩 가격은 35만 루피(한화 약 2만8000원)가 될 것이며 엽서 15장과 사진카드 15장이 추가로 제공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사위트리 씨는 인도네시아의 모든 방탄소년단 팬(아미·Army)등이 사진집을 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만큼 많은 양을 준비했다는 뜻이다.

그녀는 “인도네시아에는 30만 여명의 방탄소년단 팬(아미)들이 있으며 충분한 사진첩과 엽서, 사진카드 등을 준비했다”면서 “슈퍼 코리아 페스티벌 이후에도 잡지를 구할 수 있지만 가격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슈퍼 코리아 페스티벌(Super Korean Festival)은 라자다의 최신 한류 캠페인이다.
행사 기간 방탄소년단 디아이콘 매거진 판매 이 외에도 한국산 시계와 액세서리는 80%, 라네지 스킨케어 제품은 45%, 록앤락(Lock & Lock) 생활용품은 50%를 각각 할인 등 다양한 한국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