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최고의 자동차 보증 회사는 어디?…현대차 기아차 폭스바겐 꼽혀

공유
0

[글로벌-Biz 24] 최고의 자동차 보증 회사는 어디?…현대차 기아차 폭스바겐 꼽혀

현대차 서울 양재동 사옥.
현대차 서울 양재동 사옥.
세계 최고의 자동차 보증 회사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폭스바겐이 꼽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 전문매체인 더드라이브에 따르면 최고의 신차 보증서비스 전체는 현대차이며 최고 자동차 보증 가치는 기아차, 최고의 자동차 장기 보증은 폭스바겐이었다. 또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 보증은 재규어가, 최고의 전기차 보증은 닛산이었다. 더드라이브가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의 보증 서비스만으로 판단하는 작업을 수행한 결과 이같이 밝혀졌다.
더드라이브는 고객 누구도 공장 보증을 위해 딜러에게 새 차를 사지 않는다고 말한다. 보증은 고객과 가족을 A지점에서 B지점으로 안전하게 가게 하지는 않는다. 일정 기간 내에 발생할 수 있는 특정 문제를 다루기 위한 것이다. 일부고객은 보증 때문에 최종 결정을 고려하지도 않는다.

그러나 가능한 한 포괄적인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만들고 싶다면 적용범위 옵션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기본 수준이라 할지라도 특정 제조사와 모델을 마음껏 사용한다고 해도 다른 커버리지로 기대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도움이 된다.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가장 길거나 가장 포괄적인 자동차 보증이 아닐 수 있지만, 대부분의 다른 제조업체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최고급 보증이다. 긴 범퍼투 범퍼 및 파워 트레인 보증이 올바른 균형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최고의 자리를 차지한다. 이 브랜드의 신뢰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제는 더 많은 기존 회사들과 경쟁할 수 있다.

5년 또는 6만 마일 범퍼투 범퍼 보증은 이용 가능한 가장 긴 보증 중의 하나다. 더 긴 10년 또는 10만 마일의 전동장치 보증은 다른 많은 자동차 제조회사가 엔진과 드라이브 트레인을 포함하기 위해 제공하는 것의 두 배 길다. 그러나 현대의 품질보증 제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는 것은 무제한 마일의 부식 보증과 길거리 구조가 포함된다는 것이다. 유일한 제한은 이들의 연령으로 각각 7년 및 5년이다.

◇기아자동차


기아차는 저예산 차량을 넘어 이제는 최고의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다. 결과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자동차와 자매 브랜드인 현대차와 다른 많은 비싼 자동차 제조업체와 경쟁하는 보증 서비스 조합에 대한 목록에서 가치를 얻게 된다.
5년 또는 6만 마일의 범퍼투 범퍼 보증은 10년 또는 10만 마일의 파워트레인 보증과 함께 현대차의 표준 보증에 부합한다. 기아차가 자매 브랜드를 토핑하기에 부족한 부분은 부식 방지 및 길거리 구조 패키지다. 현대차는 양쪽에 무제한 마일을 제공하는 반면, 기아는 각각 10만 마일과 6만 마일로 제한한다. 그래도 대부분의 다른 자동차 제조회사 보증의 두 배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