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상청 폭염 특보] 기온 급상승 오늘 내일 날씨 낮최고 33도, 주말 장마전선 또 북상 일기예보

공유
0

[기상청 폭염 특보] 기온 급상승 오늘 내일 날씨 낮최고 33도, 주말 장마전선 또 북상 일기예보

기상청 오늘 내일 날씨와 미세먼지 일기예보 = 세종, 울릉도.독도, 울산,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인천 강화 서울 제주도 경남 양산 남해 합천 진주 거창 산청 창녕 밀양 김해, 창원), 경상북도, 전라남도(장흥, 화순, 진도, 완도, 강진, 순천, 광양, 여수, 보성, 고흥, 장성, 구례, 곡성), 충청북도, 충청남도(서천, 보령, 태안 제외), 강원도, 경기도(안산, 김포, 시흥 제외), 전라북도(순창, 남원, 전주, 정읍, 임실, 장수)

기상청 오늘, 내일 날씨와 미세먼지 일기예보이미지 확대보기
기상청 오늘, 내일 날씨와 미세먼지 일기예보
전국 곳곳에 폭염주의보와 폭염경보 등 폭염특보가 내려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2)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으며 제주도는 구름 많겠다.

기상청은 2일 오후 일기예보에서 내일(3)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오후(12)부터 구름이 많아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남부는 저녁(18~21)에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그 밖의 중부지방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일시적으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낮(09~15) 동안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4)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
기온 전망은 내일(3) 아침 기온은 16~21(오늘 15~22, 평년 18~21), 낮 기온은 26~33(평년 24~29) 모레(4) 아침 기온은 17~21(평년 19~21), 낮 기온은 27~33(평년 25~29) 그리고 폭염특보가 발표(310시 발효)된 일부 강원영서와 경북내륙에는 5일까지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겠다. 중부내륙은 7월 상순까지, 남부내륙과 일부 동해안은 5일까지 낮 기온이 31도 이상 오르면서 덥겠다. 폭염특보 발표구역의 일부지점 기온예보는 특보기준보다 낮을 수 있다. 폭염특보 발표 지역에서는 보건, 농업, 축산업, 산업 등에 피해가 우려된다.

기상청 예상 강수량은 3일 저녁(18~21시) 경기북부, 강원영서남부, (낮 9~15시)) 제주도, 북한: 5~20mm이다. 현재(16시)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남해안과 제주도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2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으며 제주도는 구름 많겠다.

내일(3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오후(12시)부터 구름이 많아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남부는 저녁(18~21시)에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중부지방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일시적으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낮(09~15시) 동안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4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

안개 전망은 내일(3일) 새벽(0시)부터 아침(9시) 사이 중부서해안과 경기남부내륙, 충청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해상 전망은 모레(4일)까지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며 남해안과 서해안(내일(3일)부터)은 8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으로 만조시 저지대에서는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가 필요하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