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마사회 경주마 '돌콩', '코리아컵' 국가대표로 출전

공유
5

한국마사회 경주마 '돌콩', '코리아컵' 국가대표로 출전

두바이월드컵 결승 진출…'부산광역시장배' 경마대회 우승
'PART I' 경주로 승격된 '코리아컵'서 국가대표로 출전 기대

6월 30일 부산시 렛츠런파크 부경에서 열린 부산광역시장배에서 우승한 돌콩과 빅투아르 기수, 배대선 조교사(왼쪽에서 3번째), 이태인 마주(오른쪽에서 두번째)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이미지 확대보기
6월 30일 부산시 렛츠런파크 부경에서 열린 부산광역시장배에서 우승한 돌콩과 빅투아르 기수, 배대선 조교사(왼쪽에서 3번째), 이태인 마주(오른쪽에서 두번째)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지난 3월 세계 최고 권위의 경마대회 중 하나인 '두바이 월드컵' 결승에 국내 경마 사상 최초로 진출해 돌풍을 일으켰던 한국마사회 경주마 '돌콩'이 오는 9월 개최될 '코리아컵'에서 우리나라 국가대표로 달리게 될 전망이다.

돌콩은 '두바이 월드컵'에서 출전마 중 유일하게 '파트 투(PART II)' 국가 출신으로 결승에 올라 한국 경마를 세계에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두바이 월드컵은 세계 4대 경마대회 중 하나이자 세계 최다 상금인 1200만 달러(약 130억 원)가 걸린 대회이기도 하다.

한국 복귀 후 3개월간 회복기를 거친 돌콩은 복귀전으로 6월 30일 렛츠런파크 부경(부산경남)에서 열린 '부산광역시장배 경마대회'에 출전, 당당히 우승을 차지했다.

이 대회는 1800m 장거리 경주로 오는 9월 열리는 '코리아컵'에 출전할 장거리 국가대표 선발전 성격의 대회였다.

돌콩은 경주 내내 중반 그룹에서 힘을 아끼다가 결승선 100m 전부터 스퍼트, 순식간에 3두를 제치고 2위 '문학치프'와 약 1.8m 차이로 우승을 차지했다.

돌콩의 기수 빅투아르는 "두바이 원정 후 컨디션이 100% 회복한 것이 아님에도 우승을 차지한 것을 보니 정말 대단한 경주마임에 틀림없다"고 말했다.

이로써 돌콩은 '코리아컵' 한국 국가대표로 출전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한국마사회가 오는 9월 8일 경기도 과천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개최하는 '코리아컵'은 총상금 20억 원 규모의 세계경마대회다.

특히 지난 6월 '코리아컵'과 '코리아스프린트' 두 대회가 한국 경마 100년 역사상 처음으로 '파트 원(PART I)' 국제 그레이드 경주(GIII)'로 승격돼 올해 대회는 더 큰 의미를 가지게 될 전망이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