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카카오페이, 올 가을부터 일본 '페이페이' 가맹점에도 사용가능

공유
1

[글로벌-Biz 24] 카카오페이, 올 가을부터 일본 '페이페이' 가맹점에도 사용가능

홍콩의 알리페이HK와 함께…QR코드 경우 이용료 무료

카카오페이가 올 가을부터 일본 모바일 결제서비스 '페이페이'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10일(현지시간) IT미디어서비스 등 일본 IT매체들에 따르면 페이페이는 올 가을부터 자사 가맹점에서 한국의 '카카오페이', 홍콩의 '알리페이HK'를 사용해 결제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의 페이페이 가맹점 방문을 늘리고 외국인 수요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다.
지금까지 페이페이는 중국 알리바바그룹 내 앤트 파이낸셜 서비스그룹(Ant Financial Services Group)이 제공하고 있는 알리페이와 제휴해 페이페이 가맹점에서 알리페이를 사용할 수 있었다. 올 가을부터는 새롭게 카카오페이, 알리페이HK에도 문호를 개방해 한국과 홍콩에서 일상적으로 코드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의 니즈에 대처키로 했다.

페이페이 가맹점의 결제시스템 이용료는 이용자가 가맹점의 QR코드를 읽는 방식의 경우 2020년 9월까지 무료다.

한국의 카카오가 제공하는 카카오페이는 이용자수가 2300만명이며 홍콩의 알리페이HK의 경우 약 200만명으로 추산된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