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은행,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 신설

공유
0

우리은행,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 신설

우리은행이 퇴직연금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를 신설하고 고객들에게 일대일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백상일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은행이 퇴직연금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를 신설하고 고객들에게 일대일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백상일 기자
우리은행이 퇴직연금 수익률 높이기에 나선다

12일 우리은행은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를 위해 오는 15일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는 PB(자산관리) 업무 경험자 30여명을 상담원으로 둔 종합상담센터로 우리은행 퇴직연금부에서 운영한다.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는 고객군을 만기 도래 상품 보유 고객, 저금리 상품 보유 고객, 손실이 난 고객으로 분류해 일대일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만기 도래 상품 보유 고객에게는 만기 안내와 함께 재가입 상품 추천, 저금리 상품 보유 고객에게는 저축은행 정기예금 등 고금리 상품으로의 교체 권유, 손실이 난 고객에게는 자산 포트폴리오 교체를 권유하는 등 고객별 수익률 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는 상담관리 시스템을 통해 영업점과 함께 입체적으로 고객의 퇴직연금 수익률을 관리한다. 자산관리센터 상담원과 고객간 상담 내용은 상담관리 시스템에 등록되며, 영업점에서는 이를 고객 관리에 활용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퇴직연금 가입 고객에게는 상품선택과 운용에 도움을 줄 전문가가 필요하다”며 “퇴직연금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은퇴자산 형성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